복음 중심적 신앙을 이어갈 TGC의 새로운 발걸음, TGC Korea
by Stephen Um2018-11-13

The Gospel Coalition Korea(TGC코리아)의 창립으로 The Gospel Coalition(TGC)의 사역이 한발 더 국제적으로 나아가게 되었음을 알리게 되어 무척 기쁘다. 나는 지난 6년 동안 주로 City to City Asia(CTC Aisa)를 통해 복음 중심적 신앙을 위해 한마음으로 헌신하는 사람들과 만나는 특권을 누렸다. 그리고 얼마 전, 하나님의 은혜 아래 여러 교단에 소속된 9명의 목회자들과 함께 서울에서 드디어 TGC코리아 창립이사회를 구성했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한국의 기독교는 심히 쇠퇴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기독교 인구는 전체 인구의 17% 미만까지 감소했다. 특히, 20대는 1.7%에도 못 미치는 수만이 교회에 참석하고 있다. TGC코리아의 비전은 한국 크리스천의 건강한 복음화를 위하여 TGC의 컨텐츠를 편집 및 배포하고, 그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많은 이들이 지나친 율법주의나 극단적 믿음주의 양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바른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동안 TGC코리아의 직원들이 웹사이트의 개설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준비해 왔다. 우리의 소망은 한국 교회와 한국어를 사용하는 전 세계 크리스천들에게 복음 중심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데 있다. 그 사역의 일환으로, 2019년 10월 30일에서 11월 1일까지 돈 카슨(Don Carson), 필 라이큰(Phil Ryken), 브라이언 채플(Bryan Chapell)과 나는 서울에서 개최될 TGC코리아 창립 컨퍼런스에 나설 예정이다.


친구, 이웃 및 가족들에게 TGC코리아의 새로운 웹사이트와 곧 다가올 컨퍼런스에 대해 많이 알려주기를 바란다. 또한 이 귀한 사역에 여러분이 기도로 함께 하고 큰 힘을 실어주기를 기대한다.




출처: www.thegospelcoalition.org

원제:  TGC Korea Provides New Forum for Gospel-Centered Content 

번역: 정은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

작가 Stephen Um

스티븐 엄 교수는 University of St. Andrews(PhD)를 졸업하고 보스턴에 위치한 Citylife Presbyterian Church의 담임 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The Center for Gospel Culture의 회장과 총괄 감독, TGC의 이사를 맡고 있다. 대표 저서로 ‘당신을 위한 미가’(Micah for You: Acting Justly, Loving Mercy)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