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QT
homeHome QT 와플터치&큐티

와플 QT_무엇을 위해 사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7-22

본문

Photo by Miguel A. Amutio on Unsplash

열왕기상 9장 1-9절

솔로몬에게 다시 나타나신 하나님의 약속은 성전이 복을 받는 절대 조건이 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솔로몬과 그의 자손이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진실하게 사는 것, 곧 삶의 방향이 그 삶의 모습을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성전은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하나님을 따라 사는 삶 그 자체입니다.


1. 솔로몬이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과 그 밖에 자기가 짓고 싶었던 모든 것을 다 완성했을 때
2. 여호와께서 전에 기브온에서 나타나셨던 것처럼 그에게 다시 나타나셔서
3.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네가 나에게 하는 기도를 다 듣고 네가 지은 이 성전을 거룩하게 하였다. 이 곳은 내가 영원히 경배를 받을 곳이므로 내 마음과 눈이 항상 이 성전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4. 만일 네가 너의 아버지 다윗처럼 내 앞에서 정직하고 진실하게 살며 나의 모든 법과 명령을 지키면
5. 내가 너의 아버지 다윗에게 이스라엘의 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 집안에서 끊어지지 않게 하겠다고 말한 그 약속을 내가 지킬 것이다.
6. 그러나 만일 너와 네 자손이 나를 떠나 다른 신을 섬기고 내 법과 명령을 지키지 않으면
7. 나는 이스라엘 백성을 내가 그들에게 준 이 땅에서 제거할 것이며 내 이름을 위하여 내가 거룩하게 한 이 성전마저도 버릴 것이다. 그러면 이스라엘은 온 세계 사람들에게 웃음거리와 조소의 대상이 될 것이다.
8. 그때 이 성전은 완전히 폐허가 될 것이며 지나가는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놀라며 어째서 여호와가 이 땅과 성전을 이렇게 하셨을까? 하고 물으면
9. ‘그거야 그들이 자기들의 조상들을 이집트에서 인도해 낸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을 섬기므로 여호와가 그들에게 이 모든 재앙을 내렸기 때문이 아닌가!’ 하고 서로 대답할 것이다.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사세요? 돈, 명예, 권력? 대부분 사람은 저마다 삶의 이유를 가지고 자신들의 행복을 좇아 삽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종종 이 행복의 결정적인 이유를 망각하거나 그 목적을 놓쳐버린다는 거지요. 어쩌면 진짜 행복의 의미를 모르는 것일 수도 있구요. 나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적 요인들에만 과하게 집중한 나머지, 주객이 전도되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은 것 같아요. 지금 당장 내 곁에서 함께하고 있는 소중한 이들은 살피지 않으면서 어디에 살아야 할지, 어떤 차를 뽑아야 할지에만 몰두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에게 말씀하십니다. 제아무리 휘황찬란한 성전과 궁전이 지어졌다 할지라도 신앙의 근본적인 목적은 바로 ‘하나님과의 사랑 관계’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많은 돈이 있으면 행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과의 친밀함이 없으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건강하지 않다면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없습니다. 진짜 삶의 이유, 진짜 행복의 의미가 무엇인지 하나님께서는 오늘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다시 한번 말씀해주십니다.


여러분은 그동안 무엇을 위해 살았나요? 이제 진짜 행복의 의미를 알았다면, 앞으로는 무엇을 위해 살 건가요?




작성자 : 정혜민(성교육상담센터 “숨,” 대표)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최근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