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QT
homeHome QT 와플터치&큐티

와플 QT_예수님의 이름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10-14

본문

Photo by Edwin Chen on Unsplash

레위기 22장 1-16절

제사장들은 여러 가지 규례를 통해서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보여주어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거룩하게 하시는 분이라고 말씀합니다. 성경은 우리 역시 제사장, 곧 왕 같은 제사장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선함을 세상에 보이십니다.

 
1-2.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이스라엘 백성이 나에게 드리는 거룩한 예물을 함부로 다루어 나의 거룩한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아라. 나는 여호와이다.
3. 너희 자손 중에 누구든지 그 몸이 부정하면서도 이스라엘 백성이 구별하여 나에게 바친 거룩한 예물에 가까이하는 자는 내 앞에서 다시는 제사장 직분을 수행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4. 아론의 자손 중에 문둥병에 걸렸거나 유출병이 있는 자는 누구든지 정결하게 될 때까지 거룩한 제물을 먹지 못한다. 그리고 시체를 만진 자와 설정하여 부정하게 된 자와
5. 부정한 동물이나 사람에게 접촉한 자는
6. 저녁까지 부정하므로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목욕을 한 후에도 저녁까지는 거룩한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7. 이런 제사장은 해가 져서 깨끗해진 다음에야 자기 음식인 거룩한 제물을 먹을 수 있다.
8. 제사장은 저절로 죽었거나 맹수에게 찢겨 죽은 짐승의 고기를 먹어 자신을 더럽히지 말아라. 나는 여호와이다.
9. 모든 제사장은 내가 지시한 규정을 잘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내 명령이 불순종한 죄로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다.
10. 제사장의 가족 외에는 아무도 거룩한 음식을 먹을 수 없다. 그러므로 제사장을 찾아온 손님이나 그가 고용한 품꾼은 그 음식을 먹지 못한다.
11. 그러나 제사장이 돈으로 산 종이나 그 종이 그 집에서 낳은 자식들은 제사장이 먹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12. 그리고 만일 제사장의 딸이 제사장이 아닌 사람에게 시집갔을 경우에는 그 음식을 먹을 수 없다.
13. 그러나 그 제사장의 딸이 과부가 되었거나 이혼을 하여 자식 없이 친정으로 돌아와 살 경우에는 자기 아버지가 먹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서 제사장의 가족이 아닌 사람은 아무도 제사장이 먹는 거룩한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14. 만일 제사장의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이 모르고 제사장의 거룩한 음식을 먹었으면 그는 그 먹은 것에 5분의 1을 더하여 제사장에게 갚아야 한다.
15. 너희 제사장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나에게 바치는 거룩한 음식을 아무나 먹게 하여 더럽히지 말아라.
16. 이 규정을 어기는 자는 누구든지 그 죄의 댓가로 형벌을 받게 될 것이다. 나는 그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다.'  

구약성경을 읽다 보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장면들과

방법에 대한 설명들이 

곳곳에 있는데,

실로 복잡하고 어렵다.

매우 엄격하고 구체적인 

준비와 과정을 보며

‘예배’라는 것이 삶으로부터 

구분되어 있음을 느낀다.

‘거룩하다’라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노력이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사건이 없었다면,

내가 감히 하나님을 예배하는 

삶을 살 수 있었을까?

하나님을 친구라고, 

아버지라고 고백할 수 있었을까?

삶을 예배로 드린다는 

고백을 할 수 있었을까?

과연 나의 노력만으로 

어떤 하나님을 알 수 있었을까….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늘 우리는 거룩함을 

얻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오직 예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다’라는 고백이 

나의 고백이 되길 소망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하루하루 

고백하며 살아가길….




작성자 : 정다운(가수, 제이레빗)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최근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