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감사와 찬양으로 하루를 여는 아침 기도문

하나님을 찬양하는 감사기도 365

페이지 정보

저자명 김민정
작성자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19-11-25

본문

김민정 목사의 기도문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다. 저자는 직장인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출근길 365>를 집필하였으며, 그 다음 해 일반 성도들의 기도생활을 위해 <하나님과 함께하는 아침기도 365>를 출간하였고 이 두 책은 모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런 기도의 달인(?)인 저자는 어느 순간 자신의 기도에 간구의 비율이 너무 높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아, 결국 나는 하나님께 달라는 기도만 해왔구나." 일평생 기도했는데 일평생 달라고만 했구나 하는 자성을 하게 된다. 그리고 이번에는 간구의 기도를 넘어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를 쓰고자 결심하고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감사와 찬양의 기도는 어떻게 하면 될까? 간구하는 기도는 쉽게 튀어나오는데,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는 기도는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 독자가 있다면 저자의 고백이 위로가 될 것이다. 그간 다수의 기도 책을 지은 저자 또한 같은 고민을 했다. 


날마다 구하는 기도만 하다가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는 기도를 하려니 처음엔 당황스러웠다고 한다. 적절한 단어도 생각나지 않고, 무슨 말을 어떻게 하나님께 올려야 영광이 될지도 몰랐다. 하지만 하루하루 지나면서 감사와 찬양의 언어는 습관이 되고, 생활이 되고, 자신의 언어가 되었다. 그리고 그간 써온 기도문 중 <하나님을 찬양하는 감사기도 365>를 쓰면서 제일 많은 은혜를 누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