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교사가 기도를 시작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교사 기도 베이직

페이지 정보

저자명 이정현
작성자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19-12-26

본문

이 책은 23년간 교회학교 현장에서 교육을 담당해 오고 있는 교육 전문가이자 군산드림교회 교회학교 교육 디렉터로 사역하면서 교회학교의 큰 부흥을 체험한 저자, 이정현 목사가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해『교사 베이직』의 후속작으로 펴낸 책이다. 


저자의 전작 『교사 베이직』은 교회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사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실제적인 도움도 주었다. 그런데『교사 베이직』을 읽고 교회 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갖게 된 많은 이들이 교사로서 열심히 섬기고 싶은데,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저자는 이 책의 주제를 생각했다고 한다.


‘지금 우리 교회학교 선생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선생님들이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이러한 저자의 고민에 대한 답은 ‘기도’였다. 목회자에게 기도는 당연한 것이었지만 교사들에게는 기도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닐 수도 있다. 또한 각 교회에는 다양한 선생님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수십 년간 교사 직분을 감당해 온 베테랑 교사도 있지만, 아직 자기 믿음도 온전히 세워지지 않은 초보 교사도 있다는 엄연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지금 이러한 교사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은 단연코 기도 교육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교사로서 왜 기도를 해야 하는지, 즉 기도에 대한 성경적 동기부여와 더불어 실제로 어떻게 기도하면 좋을지에 대한 샘플 및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기도문과 함께 나아가는 5분, 기도의 기쁨을 교사부터 누리세요! 


이 책에는 교사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30개의 기도문이 수록되어 있다. 처음으로 교사의 직무를 맡은 분들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대로 따라서 기도해도 좋으며, 오랜 시간 교사로서 섬겨온 분들도 자신의 기도생활을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영적으로 자신을 굳건히 세울 수 있는 계기로 삼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