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하나님의 주권

전능자의 그늘 아래 머물리라 1

페이지 정보

저자명 이재훈
작성자 출판사 두란노 / 작성일 2020-05-28

본문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생애 속에 새겨 두신‘복음 언약’, 그 언약이 내 삶 속으로 들어오다.


구약 성경 인물 중에서 중요한 인물 둘을 뽑으라면 단연 아브라함과 다윗일 것이다. 왜 이들이 중요한 인물이 되었을까? 그것은 그들에게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에 답이 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다윗을 당신의 주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계시하는 대표 인물로 사용하셨다. 특히 우리가 믿음의 조상으로만 알고 있는 아브라함은 그의 전 생애가 그리스도 복음의 모형이다. 아브라함의 생애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으로 값없이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복음의 진수가 마치 대하드라마처럼 펼쳐진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삶에 찾아오셔서 그를 부르시고 그를 통해 역사하심으로 십자가의 복음을 가장 흥미롭고 기억하기 좋은 방식으로 보여 주셨다.


특히 우리는 아브라함의 생애를 통해 믿음의 원리를 배우게 된다.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이라 불리는 것은 그의 믿음이 훌륭했다거나 모범이 될만한 사람이어서가 아니다. 그는 늘 실수투성이였고 하나님을 의심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통해 예수님을 믿는 믿음조차 인간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으로 이루어진다는 원리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셨다. 따라서 우리는 아브라함의 생애를 알지 못하면 믿음의 원리를 제대로 배울 수 없다. 이 책은 아브라함의 삶을 통해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 태초부터였음을 우리에게 가르쳐 준다. 하나님은 태초부터 뜨거운 사랑의 열정으로 우리를 품으셨다. 우리가 할 일은 그분의 그늘 아래 거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전능자의 그늘 아래 영원히 거하는 복이 임하게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