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부부로 살아가는 법을 배우다

팀 켈러, 결혼의 의미

페이지 정보

저자명 Timothy Keller, Kathy Keller
작성자 출판사 두란노 / 작성일 2020-05-14

본문

로맨틱한 핑크빛 단꿈과 지극히 권태로운 현실, 혀를 차게 하는 치정에 이르기까지 매일같이 결혼을 둘러싸고 숱한 문화적 이미지들이 쏟아진다. 결혼을 바라보는 시각들에는 당대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마련인데, 이는 결혼이 인간에게 존재하는 가장 뜻깊은 관계이기 때문이다. 배우자를 알아 가고 사랑하는 것은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보람 있고 경이로운 일로 손꼽힌다. 하지만 동시에 이는 가장 힘겹고 고통스러운 일이기도 하다. 40년 넘게 부부로 살아온 팀 켈러와 캐시 켈러는 결혼의 참뜻을 잊은 채 현대 문화가 부추기는 ‘나 중심 결혼’관에 젖어 있는 기독교인들에게 바람직한 결혼 생활을 해 나가는 실질적인 방법을 힘 있게 전해 준다. 성경 말씀을 토대로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의 핵심 내용을 더욱 상세히 풀면서, 하나님과 배우자를 더 깊이 사랑하려는 사람들에게 날마다 영감과 통찰을 선물한다.


서로를 하나로 묶어 주는 매일의 약속! 성경의 울타리 안에서 영그는 사랑의 열매들


이 묵상집은 단순히 눈앞에 닥친 결혼 생활의 문제들을 공감해 주고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리스도인으로서 한층 깊숙이 들어간다. 구속, 용서, 화해, 간음, 이혼, 성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매달 첫째 주마다 주제 관련 성경 말씀을 깊이 있게 묵상하고 고찰하며 기도하고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나머지 주에는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의 핵심 주제를 매일 실생활에서 체화할 수 있게 구성했다. 결혼 생활의 표면적인 갈등 속에 자리한 인간의 뿌리 깊은 자기중심성, 결혼의 본질인 ‘언약’의 개념, 사명을 공유하고 가장 두터운 우정을 나누는 친구로서의 부부 관계, 세월이 갈수록 배우자를 더 알고 사랑하게 도와주는 기술들, 이 시대의 뜨거운 논쟁거리인 남녀 성차와 성역할을 바라보는 성경의 입장, 기독교적 성(性) 이해와 싱글에 대한 해석을 다룬다. 사람과 상황에 매일같이 부대끼는 현실 결혼 생활 한가운데서 ‘예수 복음’의 핵심 가치를 온몸으로 익히라! 사랑하는 배우자와 함께 복음 위에 가정을 세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