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비대면 시대 교회교육 살리기

미래 교회교육 지도 그리기

페이지 정보

저자명 문화랑
작성자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21-04-25

본문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특히 공동체성과 예배 모임을 강조하는 우리의 교회들은 더 힘이 드는 상황이다. 코로나 이전에도 힘에 부쳤던 '교회학교'는 더 휘청거린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독교 교육과 함께 예배학을 전공한, 예배와 교육 분야 전문가인 저자는 한국 교회의 생태계가 변하고 있다고 진단하며 지속가능한 다음세대 교육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미래 교회교육의 지도'를 그려냈다.


그렇다면 급변하는 시대, 변화하는 교육 생태계에서 교회가 살아남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 저자는 "지금이라도 성도들과 그 자녀들을 기독교적 관점으로 철저하게 교육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작금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교회교육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마치 지도를 그리듯이 세세히 다루어 나간다.


이를 위해 저자가 제안하는 새로운 교회교육 생태계의 주축은 전인적이고 통전적인 신앙 교육 및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을 빚어내는 '형성적' 교육 패러다임이다. 이론과 실제를 넘나들며 제시되는 대안들은 현장성과 적실성이 있기에 귀 기울여 들어야 한다. 저자는 '학자는 교회 현장을 알아야 하며, 교회 현장은 학자들이 주장하는 바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상호 간의 열린 마음만이 새로운 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