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도르트신앙규준연구

도르트총회: 기독교 신앙을 정의하다

페이지 정보

저자명 마키다 요시카즈 (牧田 吉和)
작성자 출판사 아벨서원 / 작성일 2019-06-10

본문

한국교회가 도르트신조에 담긴 복음과 믿음의 은혜성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신앙의 목적까지 성경의 가르침에 철저하게 순종할 수 있게 된다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고, 직면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개혁파 신앙을 공유하고 있는 지체들에게 한국교회를 바르게 세우는 일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역자의 말 중에서) 


개혁파 신앙 입문서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개혁파신앙이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키다 요시카즈 교수의 책 '도르트총회 기독교 신앙을 정의하다(ドルトレヒト信仰規準硏究)'를 도르트신조 400주년을 기념하여 일본 고베개혁파신학교에서 가르침을 받은 제자 이종전 교수가 번역한 책이다.


이 책은 도르트신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경으로부터 도르트신조가 완성되기까지 단계별로 과정을 잘 정리하고 있다. 또한 도르트신조가 완성되는 과정에서 제출되었던 문서들(항의서-1610, 반항의서-1611, 견해서-1618)의 원문이 번역되어 실렸으며, 그와 간단한 해설도 곁들인 것이 이 책의 특별한 점이다. 도르트신조 원문의 번역도 실렸는데, 라틴어판 원본을 번역하면서 네덜란드어판과 비교해서 각주에서 그 차이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도르트신조의 이해를 위해서 가장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