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Books
homeHome Books 신간 소개
우리에게 꼭 필요한 미가의 메시지

당신을 위한 미가

페이지 정보

저자명 Stephen Um
작성자 출판사 두란노 / 작성일 2019-08-14

본문

“당신은 인생의 어려움에 어떻게 반응하십니까?”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미가의 메시지! Grief, Belief, Relief! 하나님의 사람, 현실에 애통하다. 하나님 앞에 울 때 회복이 시작된다.


하나님께서는 각 시대마다 하나님의 사람을 보내셔서 메시지를 전하셨다. 그 메시지에는 안타까움이 가득한 질책과 애통과 심판이 담겨 있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였을까? 아니다. 그 속에는 자신의 백성을 향한 사랑과 연민, 회복의 약속이 충만했다. 하나님의 메신저였던 미가의 입을 통해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미가는 자신이 목격하고 있는 상황 때문에 정서적으로, 실존적으로 깊은 충격을 받는다. 이스라엘 백성의 삶이 그들의 행위로 인해 갈기갈기 찢겨졌고 사회적인 문제가 속출했다. 이에 하나님은 그 백성이 회복에 앞서 여러 가지 심판과 유배를 경험하게 되리라고 경고하셨다. 미가는 이런 참혹한 현실에 복받치는 감정을 느끼고 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인생에서 큰 어려움을 만났을 때 어떻게 반응하기를 원하실까? 하나님은 이 참혹한 현실 앞에 애통하는 심정을 갖도록 하신다. 애통은 단순한 절망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울부짖음이다. 이는 세상의 깊은 분열과 상처를 본 자, 또 평화에 따르는 희생이 무엇인지를 아는 자만이 드러낼 수 있는 통곡이다. 미가서를 통해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 대해 그리고 자기 백성을 위해 정의를 행하고 예전처럼 반드시 회복시킬 분이심을 기억하며, 정의를 행하고 인자를 사랑하는 삶의 첫발을 내딛길 바란다. 


세심하고 사려 깊은 저자의 통찰력이 돋보이는 책!  얼마 전 《복음만이 모든 것을 바꾼다》(두란노)로 국내 저자들에게 이름을 알린 저자이다. 그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선지자의 개혁이 담긴 메시지 속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저자의 세심하고도 사려 깊은 주해는 우상숭배와 심판과 회복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도록 돕는다. 


“이 책은 고대 이스라엘 사회에서 활동한 미가의 메시지를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으로 용의주도하게 연결했다.”


어쩌면 지금 우리에게, 이 시대의 크리스천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가 아닐까.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주님의 눈으로 시대를 바라보고, 가슴을 치며 애통하고, 거짓과 우상숭배로 가득한 이 세상을 향해 진실을 외치는 것이다. 미가 선지자와 같은 한 사람이 절실히 필요한 지금, 이 책을 손에 집어 읽는 당신을 위해 준비된 메시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