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알렉모티어'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모든 성경에서 그리스도를 설교하라!
[목회] 작성자 by 고상섭 작성일 2020-05-14

팀 켈러는 TGC코리아 홈페이지에 있는 ‘마음에 호소하는 설교’라는 영상 설교에서 알렉 모티어의 글을 인용한다. “설교자에게 두 가지 과제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진리를 다루는 과제고 두 번째는 청중을 다루는 과제다. 어떻게 하면 그들이 진리를 가장 잘 듣게 될까? 우리가 어떻게 하면 진리를 그들의 마음에 와닿게, 그들이 가장 수용적으로 듣게 … 그러면서도 불필요한 상처를 피하게끔 전할 수 있을까?”팀 켈러는 이 두 가지 과제를 완수하기 위한 열쇠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것”이라 말한다. 그의 책 ‘팀 켈러의 설교’…

우리는 이미 홍해를 건넜다!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9-09-10

신약성경의 안내에 따라 그리스도 중심적 관점으로 읽어야 하는 구약의 한 본문이 있다. 바로 예수님이 이루신 구원의 패러다임을 보여 주는 출애굽 기사의 본문이다.지금으로부터 한 40년 전, 펜실베이니아주의 어느 작은 마을에 위치한 R. C. 스프로울(Sproul) 박사의 집을 방문한 적이 있다. 그날 그 집에서 들었던 이야기는 아마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당시 그 집에는 영국의 구약학자 알렉 모티어(Alec Motyer)가 머물고 있었고, 나 외에도 다른 대학이나 신학교에서 온 학생들이 거실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