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정서적'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교회 안에서 인간의 정신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매우 빈번하게 혼동하는 문제가 영적 문제와 정신적 문제의 혼동이다. 기독교 역사에서 영적 지도자들이 큰 악을 저지른 대표적 사건인 마녀사냥도 인간의 정신에 대한 몰이해에서 비롯되었다. 중세 마녀사냥의 가장 큰 피해자는 그 시대에 가장 취약할 수밖에 없었던 여성들이었다. 중세 교회는 그들의 정신적 아픔과 상처를 치료하고 돌봐주기보다는 그들을 영적으로 학대하고 잔혹한 폭력을 행사했다. 이러한 영적 학대와 폭력은 그 양상과 방법을 달리하여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

가족보다 일이 더 좋은 한 아빠의 비밀
[신앙과 일] 작성자 by Chap Bettis 작성일 2019-07-31

최근 한 젊은 친구가 내게 솔직한 질문을 던졌다. 아빠라는 사람이 던지는 이 질문이 다소 경계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그 중심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발버둥치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가족보다 일에서 더 깊은 즐거움과 만족을 느껴도 괜찮은 걸까?”집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그에게는 두 명의 어린 자녀가 있다. 나는 그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전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동시에 목회자였던 나는 일터로 돌아가는 월요일을 기다리던 사람이었다. 예측할 수 없는 이런저런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일요일의 사역은 …

부부 관계의 핵심은 친밀감이다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osh Squires 작성일 2019-03-29

우리는 갈등이 있는 부부들로부터 “그냥 서로 하나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요”라고 하는 말을 종종 듣는다. 보통 양쪽 다 똑같이 그렇게 느낀다고 한다. 그들의 관계가 어딘가에서 표류하기 시작했고, 이제 그들이 서로 친밀감을 느낄 수 없고 마치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듯하다고 말한다. 이럴 때 부부의 친밀감을 어떻게 회복시킬 수 있을까?사람들이 보통 서로 분리되어 있다고 느끼기 시작할 때, 근본적인 문제는 친밀감의 문제이다. 친밀감을 감소시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이유들은 점점 바빠지는 가족의 삶처럼 미묘하지만 은밀하게 스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