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편견'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진실을 담아낼 수 없는 소설은 그만 쓰자!
[교회] 작성자 by 김형익 작성일 2022-11-15

“소설 쓰시네.” 사실과 다른, 말이 안 되는 소리를 들을 때 사람들이 하는 말이다. 소설의 허구성을 빗댄 말일 것이다. 한 번은 한 정치인의 입에서 이 말이 나와서 소설가협회가 성명을 낸 적도 있다. 사실, 소설은 허구(픽션)이지만 인간 내면의 또는 인간 사회의 진실을 담아내고 있다는 점을 부정할 수 없다.최근에 류현재의 장편 가장 질긴 족쇄, 가장 지긋지긋한 족속, 가족을 읽었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우리가 가족이라는 관계 속에서 죄가 가져온 비참함을 얼마나 고통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이런 고…

애틀랜타 혐오 살인 사건을 애통해하면서
[이슈]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1-03-25

나는 오늘 처음으로 애틀랜타 지역의 스파 세 곳에서 죽임을 당한 여덟 명의 이름을 모두 들었다.다오유 펭현정 그랜트순자 김폴 안드레 미셸순 C. 박샤오지에 탄엘라이나 애슐리 연용 A. 유이 이름들은 익숙한 만큼 또한 멀게 느껴진다. 그래서 슬프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들과 더불어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느낀다. 그들의 내력이나 배경에 대해서 그리고 그들의 기쁨과 슬픔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내가 아는 것 하나는 있다. 이 여덟 명 모두는 하나님의 형상을 지니고 있으며, 우주를 만드신 하나님의 섭리와 능력으로 놀랍고도 아름답…

다양한 인종의 창조를 어떻게 가르칠까?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Shai Linne 작성일 2020-02-06

인종의 다양성은 어렵게 수용해야 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5장 9절에서 10절을 보면, 복음을 통한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 구속된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영원토록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이 잘 드러난다. 보석의 여러 단면처럼, 하나님의 영광은 복음의 빛이 여러 다양한 그릇을 통해 반사될 때 더 밝게 빛난다. 인종 차별주의, 편견, 민족적 자존심의 죄는 과거에 있었을 뿐 아니라 오늘날에도 다양한 문화 속에서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복음은 우리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 주 예수께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