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건강한교회'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크 데버_교인 자격에 대한 성경적 근거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2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교인의 자격에 대해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마치 대형 마트나 어떤 클럽에 가입하는 정도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교인 자격은 신약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분명히 바울은 어떤 생각이나 이미지로 교회의 구성원에 대해 그것을 사용합니다만 또한 모이는 사람들도 스스로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신약 성경에서 보면 사도들은 그 사람이 교인인지를 알았습니다. 그들은 교인이면 주의 만찬에 환영받고 그렇지 않으면 환영받지 않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들은 언제 교회에서 추방되는지를 알았습니다. 그래서 현대 교회도…

마크 데버_교회와 신앙의 관계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9-03

평신도 없이 건강하게 존재하는 교회는 없습니다. 영어로 ‘평신도’(lay)는 ‘사람들’(people)이라는 뜻의 헬라어 ‘라오스’(laos)에서 온 단어입니다. 그래서 사람-사람(lay people)은 교회를 만드는 게 사람이라는 말이죠. 사람이 없으면 교회도 없는 겁니다. 교회에 있는 사람들이 알기를 바라는 건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와 교회를 가진다는 것과 함께 교회가 된다는 것의 의미입니다. 만일 당신이 목회자라면 당신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이며 이와 더불어 교회의 의미와 교회가 된다는 의미를 가…

마크 데버_교회에 대한 헌신의 중요성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30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은 모두 목회 과정 중에 제가 배운 중요한 교훈들입니다. 예를 들어 교인 자격에 관한 내용은 오늘날 많은 이들에겐 낯선 부분이겠지만 그것을 헌신하는 사랑으로 이해하게 되면 그것이 왜 성령의 열매인지 알게 됩니다. 그것은 환대로 행해야 하는 것이며 복음 전도와 제자 삼기로 행해야 하는 것이고 책임을 가지고 행해야 하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그 책임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예수님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백성의 일원이 될 때 주어집니다. 그래서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매우 실천적이…

마크 데버_그리스도 안에서 소망 있는 교회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26

변화를 위해 뭔가 시도해 본 적이 있습니까? 책 읽는 속도를 높여보려고 하거나 누워서 역기를 들어올리는 개인 기록을 세우려고 하거나 체중을 감량을 원하거나 임금 인상을 원해서 말예요. 어떤 목적이든 변화의 여정을 시작하며 우리는 그것을 해낼 수 있다고 희망합니다. 우리가 방향을 잘 잡고 뚝심으로 밀고 나간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교회의 여정이 우리의 뚝심에 달려 있지 않다는 건 위대한 소식입니다. 교회를 붙잡고 밀고 나가시는 분은 궁극적으로 주님이시며 그분은 교회가 승리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계시록 마지막에 보면 교회가 하늘에서…

마크 데버_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23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은 목회자들이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요. 또한 교회의 다른 지도자들이 읽어도 좋습니다. 교회 안에서 무엇을 격려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요. 더 나아가 일반 그리스도인들이 읽어도 좋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길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말하고 있기 때문이죠. 우리는 홀로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우리의 친구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특히 우리와 공통점이 없는 사람들과도 함께 말입니다…

마크 데버_그리스도께 속해 있는 교회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9

좌절한 목회자가 알아야 하는 것 한 가지는 교회는 그리스도께 속해 있다는 겁니다. 교회는 그분의 생각이고 그분이 세우신 것이며 그분이 우리에게 규칙을 주셨습니다. 교회의 본질과 특성과 기능에 대해서 말입니다. 또한 그분은 교회가 승계될 것임을 약속하셨습니다. 지옥의 문들(음부의 권세)이 고대 도시의 가장 강한 부분인 그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마크 데버_신학을 중심으로 교회를 세우라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6

저는 “신학이 방법을 움직인다”는 말을 사용해왔는데요. 이 말에서 제가 의미하는 바는 교회에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무엇을 말씀하셨는가 라는 겁니다. 내가 혹은 여러분이나 다른 누군가가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아니라요. 우리가 찬양할 때 드럼을 치는 걸 좋아할 수 있습니다. 기도를 한 후에 헌금을 드리는 걸 좋아할 수 있고 혹은 7월에는 항상 에어컨을 세게 가동하는 걸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핵심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교회를 무엇이라 부르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핵심적이고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

마크 데버_건강한 교회의 공통점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09

제가 아는 많은 목회자들은 지쳐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지쳐 있습니다만 목회자들은 그 이전부터 지쳐 있습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교회에 오게 하려면 혁신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서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교회를 기독교 교회답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교회나 저의 교회의 독특함이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 교회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것은 모든 진정한 기독교 교회가 공통으로 가지는 것이어야 합니다. 도시에 …

마크 데버_교회의 독특성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05

교회는 다른 기관과는 다릅니다. 회사는 상품을 팔기 위해 존재하고 다른 기관들은 나름대로 바라는 목적이 있습니다. 때로 우리 지역사회나 세계를 위해 좋은 목적들이죠. 교회는 특별히 그리스도께서 값 주고 사시고 돌보시는 양떼를 말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죽으심으로 사신 양떼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돌보심을 나타내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교회의 직분자들을 세우는 겁니다. 장로들과 집사들과 성도들이 서로를 돌보도록요. 그 일환으로 교회 밖에서도 여러 사역들이 행해집니다. 가깝고 먼 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