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계명'에 대한 총 2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흐리는 세 가지 접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09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잠시 후 제가 본문 1절에서 19절까지 봉독할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서구의 교회가 눈에 띄게 분열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분열 양상은 복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까지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부 크리스천들은 ‘복음’을 예수와 그의 죽음과 부활에 한정된 가르침이며 사람들에게 천국 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소식 정도로 믿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모든 실전 훈련과 삶의 변화와 제자화와 성숙함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이는 성…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
[특집] 작성자 by Megan Hill 작성일 2023-04-29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Meg Is Not Alone,메간 힐 지음 / 사마라 하디 그림)는 교회는 엄마 품처럼 따뜻하고 돌봄을 주고 받는 곳임을 알려주는 동화입니다. 어른들에게도 상상력을 일으켜 줄 동화 한 편,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주일학교에서 이 영상을 시청하거나 혹은 선생님이 직접 읽어 주어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편집부.“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 13:34)교회 예배가 끝났다.메그와 그녀의 엄마 아빠는 외투를 내리고 있었다. 메그의 외투는 빨간…

이규현 목사_영혼없이 껍데기만 가진 사람들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11-17

하나님이 그들을 구출해서 가나안 땅까지 가는 도중에 시내산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내가 영원히 너희들을 지켜주고 책임져 주겠다. 대신 너희들은 내가 준 계명을 잘 지키면서 살아라 그러면서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리고 십계명을 구체적으로 지키게 하기 위해서 주신 여러가지 율법이 구약성경에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수많은 율법을 요약하면 십계명,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다시 그 안에 제일 깊은 속을 열어보면 거기에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들어있…

돈 카슨_하나님 언약 안에 있는 사랑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4-19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다섯 번째로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언약 관계에서 조건적으로 나타나는 사랑을 설명합니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2-26

우리의 예배는 하나님이 받으실 만해야 합니다. 복음을 믿는 마음에서 흘러나와야 합니다. 복음은 성령의 능력이기 때문에 복음으로 세워진 예배는 영적 권능이 있는 예배입니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는 그리스도의 완성된 사역으로 드려지는 예배입니다. 성령께서 계시하시고 예배자의 마음에 심으신 예배입니다. 그 이외의 것으로 드려지는 예배는 헛될 뿐입니다. 가장 큰 계명의 둘째 부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우리가 가진 모든 것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명령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라는 명령과 불가분의 관계에 …

돈 카슨_하나님에 대한 계명과 우리의 행위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04-04

The God Who Is There : Part 4 The God Who Legislates 중에서 "십계명은 자기 백성을 속량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