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난'에 대한 총 5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큰 위안이 되는 시편 103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8

내게 수많은 위로를 주고 나를 붙들고 격려하며 영적으로 먹여준 시편은 103편입니다. 이 시편은 흥미 있게 시작합니다. 시편 기자는 자신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자기 자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음 절은 보통 고어체의 효과를 살려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아무도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죠. 저는 그것을 재번역하자면 ‘그가 행하신 모든 일을 기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 말씀…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돈 카슨_ 그곳에선 괴로움이 영원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29

더욱이 지옥이 영원할 거라는 암시가 몇 차례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4장 11절을 주목해 보셨습니까?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그곳은 끝이 없는 곳처럼 보입니다. 한 몇 장 더 가서 요한계시록 20장에도 나옵니다.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그들을 태워버리고”(9절) 20장 10절입니다.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혼란이나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바로 말씀드리자면 눈물없이 분노로 이런 것들을 가르치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돈 카슨_결코 희석될 수 없는 진노의 포도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01

이제 앞 장의 내용을 전제로 셋째 천사가 큰 음성으로 말합니다.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즉 사탄의 사자를 말합니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하나님의 진노가 온전히 다 쏟아졌다는 말이죠? 이 이미지는 고대 세…

욥기: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6

모두 욥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사람의 고난을 알고 계실 거고 그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욥기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묻고 있는 욥기의 가장 심오한 질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욥기는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너무 심오해서 인간의 지혜로는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들도 이 질문의 답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욥기의 주요 질문은 ‘왜 악인은 형통하고 의인…

토요일무덤에 머무시다“이르시되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하리라 하시고”(눅 9:22)소란했던 세상이 고요하고소리치던 이들도 조용한 날오늘이 지나면주님이 말씀하신 그날기다림만 가득한 날더디고더딘 하루가 갑니다말씀하신 내일을 기다리시는 주님살아나실 내일을 기다리는 이들살아날까 내일이 두려운 이들“사흘 후에 다시 살아나리라 한 것을 우리가 기억하노니 그러므로 명령하여 그 무덤을 사흘까지 굳게 지키게 하소서”(마 27:63-64)이제는 압니다이천 년 전 그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