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상섭'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인생의 목적을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채우는 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버킷리스트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의 시대정신 중의 하나를 욜로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욜로가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죠.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죽기 전에 네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하라는 정신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얘기하죠.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자살을 할 때 목을 매달고 양동이를 발로 차면서 죽었기 때문에 버킷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죽…

◎ 성경범위 - 디도서, 빌레몬서◎ 핵심본문 - 디도서 2:14, 빌레몬서 1:11-12◎ 고상섭 목사 (그 사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요한복음 12~21장 ⊙ 핵심본문 - 요한복음 13:34-35 ⊙ 고상섭 목사(그 사랑교회)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욥기 1~21장⊙ 핵심본문 - 욥기 19장 25-26절⊙ 고상섭 목사 (그 사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팀 켈러의 설교론과 현장 적용
[강의] 작성자 by 고상섭 작성일 2021-10-15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가 주최한 2021 가을 심포지움 "팀 켈러의 목회와 설교" 강의 중 고상섭 목사(그 사랑교회)의 [팀 켈러의 설교론과 현장 적용]란 강의를 총신대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의 허락을 얻어 TGC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