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낙심'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존 파이퍼_성경에 대해 감사해야 할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14

여러분이 모든 감사할 것들 중에서 가장 감사해야 할 것은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으며 그 의미는 성경은 그분의 말씀이며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를 구속하신 이가 우리에게 기록해 주셨다는 겁니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기록해서 혼동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그분이 누구신지, 그분이 무엇을 하셨고 그분의 계획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고 그분 앞에 바르게 설 수 있는지 우리 삶에 관한 많은 것들에 대해서요. 예수님께서 친히 피를 흘리심으로 죗값을 지불하셔서 죄인인 우리가 그것을 알 수 있고 받아들여서 이를 통해 구원을…

존 파이퍼_낙심될 때 해야 할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07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시 42:5) 여기서 보면 시편 기자와 그 자신의 영혼이 서로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자기 자신에게 설교하고 있습니다.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하나님께 낙심될 때 취할 수 있는 두 가지 실천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설교할 수 있고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복음을 설교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자신에게…

존 파이퍼_어떤 고난도 무의미하지 않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11

우리가 잠시 받는 환란의 경한 것은 우리에게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이루게 합니다.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이 뒤 따를 것이라 말하지 않습니다. ‘고난으로 충분하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그런 말이 아닙니다. ‘캇에어갓짐마이’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것을 용서하십시오. 전 이 말을 좋아합니다. 이젠 그것을 쓰지 말아야 하지만요. 여러분이 이 말의 뜻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만 그 말은 생산하다, 준비하다, 유발하다는 뜻입니다. 저는 감히 이렇게 말하겠습니다. 아무리 작은 고통이라도 그것이 타락한 본성이나 타락한 인간으로 인한 것이라며 아무…

하나님의 ‘그러므로’가 필요한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6-27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후 4:15)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겐 하나, 둘, 셋, 넷, 다섯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와 관련된 말씀이요. 이 모두가 ‘그러므로, 낙심하지 말라’ 위에 세워진 말씀입니다. 제가 지금 여러분께 제가 서 있는 다섯 가지 단단한 반석을 알려드린 겁니다. 저는 낙심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 다섯 가지 것들은 진리이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저에게 말씀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

존 파이퍼_시편은 놀라운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11

그리스도인들이 시편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아내도 가장 좋아하는 성경책이 시편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리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편이 많은 감정을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시편 속에서 언제나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겪고 있든 간에 여러분의 모습을 거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편은 성경의 어떤 책보다도 더 의도적으로 디자인된 책입니다. 감정을 더 잘 전달하고 표현하고 형상화할 수 있도록요. 감정을 쏟아 내세요. 전부다요. 감정을 형상화하고 받아들이고 해소시키세요. 감정을 폭발시키세요. 감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