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누가복음'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존 파이퍼_팀 켈러가 남긴 마지막 당부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22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팀 켈러와 제가 이메일을 통해 최근까지 주고받은 내용에 의하면, 그가 저를 통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젊은 목회자들에게, 나아가 요즘의 모든 젊은 신앙인들에게 말입니다.우리는 누가복음 10장 20절 말씀으로 함께 큰 은혜를 나누었는데요. 그것은 예수님께서 사역을 마치고 돌아온 칠십 인의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귀신들이 그들에게 항복하는 걸 보고 기뻐하는 그들에게 말씀하신 겁니다.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팀 켈러_나는 누구에게도 복종하지 않는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18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을 두 번이나 왕으로 칭하셨습니다. 그냥 스스로 그러신 게 아니고요. 한 번은 이렇습니다. "이르시되 미련하고 선지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두 번째로 자신을 메시아로 칭하십니다.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흥미롭지 않습니까? 누가복음 마지막에서 예수님이 자신을 '나…

폴 트립_가족이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7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그 핵심 의미를 잃지 않는 방법을 살펴봅시다.먼저, 일찍 시작하는 겁니다. 12월 15일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는 사실과 이맘때가 실제로 어떤 시기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십시오.집중하세요. 수많은 종류의 일들이 우리의 마음을 빼앗아 예수님이 우리를 구하러 오신 영광과 겸허한 현실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마음을 사로잡는 모든 거짓 신들로부터 우리를 구하러 오셨는데 말예요.물질적인 것보다 영적인 것을 강조할 방법을 찾으십시오. 지금은 강박적으로 물…

누가복음 24장: 예수님의 부활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1-28

이 영상에서는 나사렛 예수님의 생애를 그린 누가의 이야기가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제자들은 텅 빈 무덤을 발견하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자 마침내 세계관이 완전히 뒤바뀌게 됩니다. 누가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예수님의 사명이 어떻게 절정의 순간에 이르는지 보여주고 이어지는 그의 두 번째 책인 사도행전의 무대를 마련합니다.

누가복음 19~23장: 예수님의 십자가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1-21

예수님의 사역은 논란을 일으키며 유월절 주간에 마침내 끝이 납니다. 누가복음 19~23장을 다룬 이 영상에서는 죄 없으신 예수님이 어떻게 로마에 대항하는 반역자로서 처형당하시게 되는지 살펴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죽음이 이스라엘과 온 인류를 위한 새로운 미래를 연다고 믿으셨기에 전혀 동요하지 않으셨습니다.

누가복음 9~19장: 탕자의 비유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1-14

누가복음 시리즈 세 번째 편에서는 이 책의 중심부를 살펴봅니다. 예수님은 예루살렘을 향한 긴 여정 동안 가난한 자를 위한 기쁜 소식을 계속 선포하시고, 이에 이스라엘 종교 지도자들과의 갈등은 증폭됩니다. 이러한 갈등을 배경으로 예수님은 유명한 탕자의 비유를 들려주십니다.

누가복음 3~9장: 예수님의 세례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1-07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 누가복음 시리즈 두 번째 편에서는 가난한 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는 사역을 시작하신 예수님이 어떻게 아주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을 한데 모아 평화롭게 살게 하셨는지 살펴봅니다.

누가복음 1~2장: 예수님의 탄생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0-31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 누가복음 시리즈 첫 번째 편에서는 예수님의 탄생을 둘러싼 놀라운 사건들을 살펴봅니다. 예수님 가정의 소박한 형편과 이스라엘 사회에서의 낮은 지위는 거꾸로 된 예수님 나라의 특징을 암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