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리더십'에 대한 총 2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남편의 머리 됨에서 섬김의 리더십 발견하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13

남편의 머리 됨에서는 에베소서 5장에서 말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그 부분을 읽겠습니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엡 5:25-28) 그리스도께서는 자…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존 파이퍼_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이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31

리더십에 대해 아마도 가장 중요하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에베소서 5장 25절에서 볼 수 있는데요. 리더십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결혼 관계나 다른 기독교 영역에서 장이 되고 리더가 되는 것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25절을 다시 읽어 봅시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예수님은 힘 자랑하러 이 땅에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희생하러 오셨습니다. 그분의 신부인 교회를 위해 죽는 것이…

한미 리더십 컨설테이션에 대한 기대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2-15

Q1. 간단하게 자신을 소개해 주시고, 이번 한미 리더십 컨설테이션에 대한 소감과 기대를 말씀해 주세요.저의 이름은 줄리어스 김이고 TGC 대표로 섬기고 있으며 2년 반 동안 대표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실천신학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남부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요. 그 기간은 멋진 20년이었습니다. 저는 지금 파트타임으로 계속 가르치고 있지만, 현재 저의 주된 역할은 TGC를 이끄는 데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저는 협동 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에스콘디도에 있는 새생명장로교회에서요. 벌써 22…

길성운 목사_요셉의 중간 리더십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1-10

요셉은 결혼한 지 얼마 후에 온 애굽을 순찰하니라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왜 그렇게 했습니까? 그것은 나에게 이 국무총리의 자리를 주신 것은 이렇게 즐기라고 주신 것이 아니라 애굽 백성을 섬기라고 주신 일이라 하나님이 나한테 그 일을 맡기셨다는 그런 소명의식이 분명했기 때문에 순찰의 결과 47절에 정말 요셉의 꿈 해몽대로 소출이 7년 동안 어마어마하게 생겼고 그리고 48절 요셉이 애굽 땅에 있는 그 7년 곡물을 거두어 각 성에 저장하되 각 성읍 주위에 밭의 곡물을 그 성읍 중에 쌓아두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 결과 애굽에서는 7년의…

목사이자 변증가인 샘 올베리는 목회자들이 사회에서 덜 신뢰받는 이유와 그들이 다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올베리는 목회자들은 기독교의 신뢰가 왜 상실되었는지 이해해야 하며, 긍휼과 정직을 우선시하고,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고, 예수님을 더욱 닮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목회자가 예수님을 더 닮아갈수록 사람들은 기독교를 더 신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존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8

*복음중심적 리더십 클리닉 마지막편입니다* "모든 리더에게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신학교의 훈련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조직신학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당신을 사역에로 부르심이 아닙니다. 놀라지 마세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성경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그분의 아들 안에 계신 그분 자신입니다."

롱런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1

"목회의 결실은 하룻밤 사이에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룻밤에 훅 자라서 쉽게 사그라지는 버섯과 같은 의의 열매를 맺도록 부름을 받은 게 아닙니다."

회복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24

"모든 목회자는 나름 성화를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목회자도 방황할 수 있습니다. 그들도 민감한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슬프게도 영적으로 실패하거나 넘어지는 목회자들도 보게 됩니다. 그래서 교회에서 그리고 목회에서 제가 더 염려하는 부분은 회복보다는 문제를 없애는 것에 우리가 더 능숙해 보인다는 겁니다."

정체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18

"우리는 두 곳에서만 우리의 정체성을 찾습니다 . 수직적으로 찾거나 혹은 수평적으로 찾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찾은 새 생명의 아름다움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정체성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평적인 것에서 정체성을 얻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종종 사역의 과정에서 정체성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에 속한 정체성이 목회에 속한 정체성으로 바뀌게 되면 목회 상황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말해달라고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