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말씀'에 대한 총 8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정현구 목사 - 나로 변화되는 공동체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6-22

한 사람이 말씀을 받고 읽고 함으로 조금이라도 바뀌면 그 변화는 나의 변화로 그치지 않는다. 내가 조금 바뀌면 나와 관계를 맺는 그 사람에게 어떤 형태로든지 변화를 만들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변화는 연결된 공동체의 변화로 나아가게 된다는 것입니다.이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저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내가 기록하고 기억하는 말씀이 된거죠. 그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게 되었습니다. 그런 내가 다른 사람을 만납니다. 만나니까 어떻게 됩니까? 서로 그런 모습으로 만나면서 만나는 모임은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 됩니다. 마치…

앤드류 딜리_불안을 다룰 때 기억해야 할 말씀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30

여러분이 기억하면 도움이 될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불안과 우울을 다룰 때 위험한 것 중의 하나는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며 내면으로 들어가도록 권하는 경향입니다. 우리가 내면으로 들어가서 자신에게만 몰두하게 되면 우리는 빛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우리는 도움을 얻을 수 없습니다. 도움은 우리 내부 어딘가에 묻혀 있지 않습니다. 원가족을 알거나 혹은 그 빈 공간을 채우거나 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오히려 해답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마태복음 6장에서 말씀하시고 바울이 빌립보서 4장에서 또한 말씀하신 겁니다. 그는…

존 파이퍼_예수님은 여러분의 보배인가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0

“영접하는 자마다,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말하자면 반대로 해석하면 믿는다는 의미는 그분을 영접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의미는 그를 영접한다는 뜻입니다. ‘나는 떡이며 나는 너희에게 생명이다. 여기서 문제는 너희가 나를 위해 뭔가를 하느냐 안 하느냐가 아니라 너희가 나를 먹겠느냐이다 너희가 나를 생명의 양식으로 볼 것인가이다. TV, 돈, 마실 것, 가족, 모든 것 보다 나를 더 귀한 생명의 양식으로 보고 먹을 것인가이다. 너희의 행위가 아니다. 행위로는 나를 너희의 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