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묵상'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결혼 언약을 완성하는 십자가 복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9

결국에는 물론 제가 결혼과 언약에 대해 여러분께 방금 말씀드린 것은 여러 다른 전통 문화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면에서 전통 문화는 현대 서방 문화보다는 좀 더 기독교 문화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독교는 다른 문화가 줄 수 없는 것을 준다는 점은 다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용서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고요? 계속 사랑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도 말입니다. 결혼 생활에 환멸을 느낄 때 어떻게 계속 유지할 수 있…

이장호 목사 - 메멘토 모리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2-21

‘메멘토’라는 말은 ‘리멤버’라는 라틴 말이고 ‘모리’가 ‘투 다이’에요. ‘죽는다는 걸 기억하라’는 제목이에요. 죽을 운명을 타고 났을 뿐 아니라 죽음 앞에서는 가난이나 부한 것이나 천한 것이나 귀한 것이나 이 빈부 귀천이 꼭 같은 무게를 갖고 있다. 죽음 앞에 서면 아무것도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당신도 언젠가 죽는다는 걸 기억하세요. 승전했다고 우쭐거리지 마세요. 영원한 권력이라는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겸손하게 사십시오. 터툴리안은 교회도 이것을 경건 묵상 제목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람은 언젠가 죽어 하나님 …

팀 켈러와 캐시 켈러_개인 기도 시간은 어떻게 확보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and Kathy Keller 작성일 2023-02-12

[팀] 우리 삶이 지금 정돈되어 있는 건 아닙니다. [캐시] 침실 문을 닫아 놓고 있습니다. 제 말은 그 이유는?[팀] 빈 둥지 신드롬은 기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현재 그 증상이 없을 뿐입니다. [캐시] 하지만 침실에 문이 하나 있고 그래서 그 문을 닫으면 한적한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보다 더 어렵진 않습니다. 간단한 겁니다. [팀]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라면 만들어야 합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 확신하고 그것 없이 생존할 수 없다면 그것을 하게 됩니다. 그것을 위한 시간을 찾지 못하면 사실은 그것을 해…

저는 묵상은 성경 읽기와 기도를 연결하는 다리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마틴 루터가 그의 책에서 기도에 관하여 쓴 서신에서 제안한 건데요. 그는 그의 이발사에게 기도하는 방법에 대해 40 페이지에 달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이발사가 루터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묻자 그에게 편지를 쓴 겁니다. 이 편지 글은 2-3년에 한 번씩 읽을 수 있는 그런 글입니다. 기본적으로 그 편지 글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성경 말씀을 읽고 나면 특별한 방식으로 그 말씀을 묵상하고 그 다음에 기도하는 겁니다. 그 묵상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겁니다. 그때 기…

은혜받는 습관 Day 5: 고유 패턴 개발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3-01-05

은혜받는 습관은 크리스천 삶의 목표가 아닙니다. 은혜받는 습관은 통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곳이죠. 이를 통해 크리스천의 생활을 지속하고 사역에 참여하며 다른 이들의 필요를 채우는 일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여기서 여러분의 질문이 ‘성경읽기, 기도, 교제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라면 제가 각각 한 가지 방법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아직 성경을 많이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성경 읽기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성경을 읽어보는 것이겠죠. 성경을 읽고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은 평생해야 …

존 파이퍼_거룩한 포부에 이끌리고 있는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26

저는 하나님께 포부 하나가 필요하다고 기도했습니다. 36시간 정도 지난 후 그때 저의 포부가 되었고 지금도 저의 포부인 것은 만물 가운데 하나님의 우월성에 대한 열정을 전파하기 위해 제가 존재하는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민족이 기쁨을 얻도록 말입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자신의 것을 발견하세요. 그것을 종이에 적어서 지갑에 넣고 다니며 당신의 존재 목적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상기시키세요. 만일 여러분이 포부가 없으면 뭔가 더 구체적일 수도 있고 덜 구체적일 수도 있지만 그와 같은 포부가 없으면 여러분의 삶이 정착하지 못하고 …

폴 트립_크리스마스 묵상 안내서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1-27

제가 크리스마스 묵상집을 쓴 이유는 크리스마스 스토리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제 말이 이상하게 들릴 겁니다. 크리스마스 스토리에 익숙하다는 것은 아름다운 것입니다만, 익숙함은 위험한 것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것일수록 우리는 그것에 주의를 적게 기울이기 때문이죠.만일 이사한 후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 처음으로 숲이 우거진 거리를 운전한다면, 그 나무들의 아름다움에 가슴이 벅차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의 아름다움에 감사할 겁니다. 하지만 6주 후에는 달리는 데만 집중하며 교통 체증으로 짜증을 내느라 3주 동안 나…

팀 켈러의 특별 묵상 시리즈를 새로 시작합니다. '고난 중에 하나님 신뢰하기' 시리즈는 고난 중에 있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을 더 깊이 신뢰하며 힘든 시기에 힘과 소망을 주는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도록 격려합니다."4절에서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설명합니다. 그는 두 가지를 말합니다. “여호와는 그의 거룩한 성에 계시고 그의 보좌는 하늘에 있음이여”라고 합니다. 그것이 생각과 감정을 지켜주는 근거이며 두려움에서 여러분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먼저 생각에 대한 근거를 살펴봅시다. ‘여호와의 보좌는 하늘에 있음이여’ 이…

팀 켈러_예수님을 더욱 사랑하는지 자문하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3-12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자신에게 우상이 되기 쉬운 대상을 파악하고 그에 어떻게 복음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