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8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인생의 목적을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채우는 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버킷리스트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의 시대정신 중의 하나를 욜로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욜로가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죠.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죽기 전에 네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하라는 정신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얘기하죠.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자살을 할 때 목을 매달고 양동이를 발로 차면서 죽었기 때문에 버킷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죽…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결혼 생활에서 복음의 신비 드러내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06

한쪽에 여기 좁은 공간에 적어 놓은 게 있네요. 사실 제 강의안의 한쪽 공간에 적어 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데요. 저는 아주 기꺼이 외칠 수 있을 겁니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소외가 모든 시대에 걸쳐서 특히 교회에서 자행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것은 사실이고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슬픔이며 그리스도의 몸의 심각한 손실입니다. 몸의 지체 중 가장 잘 작동하는 많은 부분을 절단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좀 더 긍정적인 부분에 국한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을 고려해야 하니까요…

존 파이퍼_나를 온전히 아는 이가 계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11

오직 이 한 분만이 우리를 실제로 온전히 잘 알고 계십니다. 오직 이 한 분만입니다. 배우자가 여러분을 잘 알고 절친도 여러분을 잘 알지만 그것은 이분이 우리를 아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인간의 가장 위대한 갈망은 우리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구인가? 우리의 본성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의 가장 깊은 생각과 감정은 무엇인가? 나의 가장 진실하고 깊은 …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0

장애를 가진 목사님께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질문인가 하면 저와 이렇게 은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느 목사님께서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은사 우리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이나 어떤 힘 그리고 재능 이렇게 생각하고 배워왔지만 은사를 짧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의 현현,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우리 가운데 나타내 주신 것이죠.그 은사는 그래서 로마서 12장이나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령의 은사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

그때는 말씀을 경험으로 알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26

저는 제가 맡은 일로 세계 여기 저기를 다녀보았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아주 많이 탑니다. 하지만 가끔 한 번씩 집 근처에 있으면 차를 몰기도 합니다. 차를 운전할 때 저는 많은 음악을 가지고 갑니다. 저의 음악적 취향은 심란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얼마 전에 저는 로저 휘테이커의 노래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뉴질랜드 사람으로 뉴질랜드 전통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죠. 그래서 그는 캐나다의 전통 노래도 불렀는데 그게 바로 제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는 캐나다의 한 섬인 케이프브레턴에 관한 …

폴 트립_내 안에 있는 악함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7

아마도 우리는 모두 간혹 이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삶의 여정 가운데 때로 어디서든 어떻게든지요. 그런데 돈과 섹스의 영역에서는 실제로 그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 착각은 이렇습니다. 돈과 섹스와의 싸움이 내 안에 있는 게 아니라 내 외부에 있다고 믿는 착각입니다. 섹스와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이 과도하게 성적인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고 돈과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지극히 물질주의적인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옳은 것 같지만 옳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지금 중세 수도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