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변화'에 대한 총 4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8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

복음은 개인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02

여섯 번째로 복음은 개인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은 단순히 역사적 사건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많은 신학적 교리들을 체계화한다는 면에서 단순히 신학적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각 개인에게 구원의 길을 제시합니다. 본문이 어떻게 시작됩니까? 바울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고전 15:1-2) 개인과 관련 없고 능력 없는 역사적 복음은 단지 골동품일 뿐입니다. 믿음으로…

내가 우선인가 우리가 우선인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03

하지만 무슨 일이 생긴 건가요? 존 위티라는 사회역사학자는 이를 아주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그 변화가 이렇다는 겁니다. 그의 말을 인용하면 “결혼에 관한 고전적이고 이상적인 관점은 결혼이 영구적이고 계약적인 결합이며 상호 사랑, 출산, 보호를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것이지만 이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새로운 현실로 나아가고 있으며 그것은 결혼이 성생활의 최종 계약이며 개별 당사자의 만족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게 현실이다” 바로 그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한때는 결혼은 ‘우리’를 ‘나’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거였습니다. 공공선을 나보…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복음은 모든 것을 바꾼다
[클리닉] 작성자 by Crossway 작성일 2023-12-07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리겠어요. 복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삶이 변화되었나요? 물론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다거나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다거나 교회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복음으로 인해 진정 변화되었다고 생각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이 예수님을 구별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정말로 여러분의 삶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로 인해 여러분의 삶의 중심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음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이 믿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표와 …

요나: 끊임없는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2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말입니다. 여러분을 변화시키고 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변화시킬 능력이 있는 말입니다. 이게 바로 그 말입니다. 여러분은 요나서가 왜 성경에 있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하나님을 거역하고 도망가는 이상한 선지자와 큰 물고기 이야기가 말입니다. 그리고 요나서는 예언서 중 하나지만 예언은 거의 없고 48절의 이상한 이야기만 있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요나서가 성경에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성경적 세계관 전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여기에 네 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성경적 세계관의 일…

은혜를 알수록 우리는 더 거룩해진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23

여기까지인데요. 하지만 여러분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을 덧붙이죠. 이스라엘 백성이 어디로 가고 있나요? 시내산으로 가고 있습니다. 구약으로 복음을 설명하는 쉬운 방법은 하나님이 그 백성에게 율법을 주시고 그들이 순종하기 시작하자 그들을 건져내신 게 아니라 먼저 건져내시고 율법을 주셨다고 설명하는 겁니다. 이게 복음입니다. 맞습니까? 이런 게 아니에요. 내가 하나님께 순종하니까 구원받았다는 게 아닙니다. 은혜로 거저 구원을 받았으니까 하나님께 순종하길 원하는 거죠.시내산으로 가는 데는 그 이상의 목적이 있습니다. 레위기 11장 45절을…

속박에서 벗어나면 놀라운 변화가 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8

속박에서 벗어난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아십니까? 바울을 봅시다. 사람을 죽인 적도 있고요. 로마서 7장에선 이렇게 말하는데, 어떤 식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하나님의 율법이 그가 가진 의를 깨뜨렸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밝히죠. 계명이 이르매 자기가 죽었다고요. 우리도 확실히는 모릅니다.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고백이 무슨 내용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이런 게 아닐까 싶은데 바울이 막 깨달았던 거죠. 그동안 뭘 했나 말이에요.케이트 블란쳇이 2002년인데 ‘헤븐’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케이트 블란쳇…

결국 그리스도인 이든가 아니든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1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가 내세우는 신앙과 완전히 다른 겁니다.저는 이런 내용을 30년 간 말해왔는데 혹시나 싶어 비주류 종교까지도 자주 살펴봤습니다. 누군가 “저 설교자한테 속았네”라며 “이 종교는 어떻습니까?”라고 물으면, “처음 듣는데요 알아보죠”라고 하면 안 되니까요. 그러나 확실히 말할 수 있는데, 다른 모든 종교는 다리를 세우는 작업입니다. 여기에 바다가 있으면 다리를 어떻게 세우는지 아시죠? 기둥을 박고요. 그리고 또 다른 기둥을 박고 그 위로 다리를 놓는 거죠. 그러면 다리는 거기까지 이어지고 만약에 세…

홍해로 그리스도의 구원 읽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02

카슨 박사님! 감사합니다. 좀 과장해서 소개하셨는데요. 목요일 아침에 제가 소개할 때 갚아드리죠. 저를 소개하신 대로 저도 소개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한번 생각해보죠. 여기 나와서 말하는 사람들은 이를테면 연극 배우와 같다고 느낍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에 속했지만 동시에 청중을 바라보고 뭔가를 말해야 하죠.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인데 동시에 청중에게 말해야 합니다.제가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또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거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