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보혈'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추악한 죄성을 자각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27

우리의 아이들은 복음을 소중히 여기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이 자신의 추악한 죄성을 깨닫고 그것에 질려버리지 않는 한 말입니다. 그들은 그저 나쁜 짓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나쁘다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제가 알기론 많은 이들은 아이들에게 절대로 그런 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나쁜 짓을 한 것에 대해 지적을 할 수는 있어도 그가 나쁘다고는 하지 말라고 하는 거죠. 그러나 죄는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비정상적이고 삐딱하고 파탄자이고 부패하고 교만하고 이기적이고 저는 이런 모습입니다. 저 스스로, 존 파이퍼…

존 파이퍼_무엇 때문에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03

갈라디아서 2장 16장입니다,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이 제게 묻기를 ‘예수님이 내게 무엇을 하고 어떤 존재이기에 신뢰해야 하냐?’고 한다면 저는 여러분이 반드시 구원받기 위하여 반드시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나를 받으시는 유일한 이유라는 것을 말입…

자살해도 천국에 가나?
[Q&A] 작성자 by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6-26

제가 그런 질문을 받을 때 두려운 이유는 누군가 “내가 자살을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해 보고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 괜찮지 않습니다”입니다. 자살은 살인입니다. 자살은 하나님의 형상을 공격하는 겁니다. 자살은 끔찍한 겁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죄이며 여러 면에 잔해와 손상을 남기는 죄입니다. 누군가 자살을 깊이 고민하며 그런 질문을 한다면 저는 간절히 부탁하겠습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라고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질문을 하는 또다른 이유는 그들이 사랑하는…

[글렌 스크리브너의 해설] 만일 목숨까지도 희생해야 한다면 당신은 거기 가겠습니까? 그것이 이 크리스마스 영상에서 우리가 묻고자 하는 겁니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해가 걸렸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이라는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시를 처음 만난 순간부터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은 웨일즈 시인 R.S. 토마스가 쓴 시입니다. 이 시는 말씀으로 시작됩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손에 지구 모양의 작은 볼을 들고 ‘보아라’고 말씀하시자 아들은 들여다 봅니다. 그 다음 우리가 이 시에서 보는 것은 어둠…

물 속을 들여다 보자 무질서한 세계에서 외치는 소리 들리네 불타오르듯 그을린 곳 최후의 저항을 하는 멸망하는 나라들 (저를 보내 주세요) 금 간 타워는 부서지고 수문이 열리면 어둠이 깔리고 (저를 보내 주세요) 강이 휘감고 뱀이 몰락시키는데 그 물살 피할 길 없네 벌거벗고 축 늘어진 나무로 어둠이 스멀스멀 기어오른다 십자가 형상의 나무 보혈을 부르네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거기로 보내 주세요 요일 4: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