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부르심'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교회 안에서 권위와 순복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07

디모데전서 2장 12절에서 바울이 말하기를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바울은 디모데가 인도하려고 하는 교회에 대해 하는 말입니다. 그 상황에서 우리 베들레헴 교인의 생각에 그 의미는 주관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대한 일차적 책임이 영적 부르심을 받은 남성들에게 속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 즉, 주관하는 것 혹은 권위와 가르치는 것은 두 가지 은사 혹은 기능으로서 이로 장로와 집사를 구분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베들레헴교회…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인내와 영화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5

‘이미’와 ‘아직’ 사이에 있는 시간은 편안하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변화할 시간을 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제가 이 두 교리를 생각할 때 성도의 인내와 영화에 대해 생각할 때 저는 항상 그것들을 함께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소망은 내게 견디는 능력이 있을 거라는 사실에 있지 않습니다. 저는 견디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여러분에게 말하기를 여러분이 인내해야 할 것이라고 한다면 다음에 무엇이 오든지 간에 편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압니다.인내와 견인의 교리 전체는 저에게 두 가지를 말해줍니다.…

존 파이퍼_그건 어떤 부르심인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18

우리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 26절에 나오는 그 부르심입니다. 부르심을 받지 못한 유대인이 있고 부르심을 받지 못한 이방인도 있으며 유대인이나 이방인 중 어떤 이들은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십자가에 대한 각 사람들의 반응을 묘사합니다. 유대인들은 그것을 ‘걸림돌이야’라 한다는 겁니다. ‘십자가 지신 메시아를 전혀 들어 본 적 없어’라 한다는 거죠. 이방인들은 그것을 ‘어리석은 거야’라 한다는 겁니다. ‘죽는 신? 말도 안 되 그건 신화 같은 거야’라 생각한다는 거죠. 하지만 부름 받…

돈 카슨_성경은 그리스도인의 변화를 강조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02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 5:8) 또 다른 본문인데 비슷한 대조를 나타냅니다. 갈라디아서 5장이고요. 갈라디아에서 나오는 수많은 논쟁은 로마서에 나오는 논쟁과 유사합니다. 다시 말하면 칭의가 무엇인지 십자가 사건에서 무슨 일이 성취됐는지 말이에요. 그러나 이런 내용을 강조하는 만큼 무슨 내용을 다루냐면 사람들에게 필요한 변화입니다. 단지 하나님 앞에서 용서받고 …

두 문화적 배경과 TGC 대표직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15

Q5. 미국과 한국 문화 유산을 모두 가진 분으로서 TGC를 이끌어 가시는 데 어떤 이점과 어려움이 있으신지요?TGC 이사회에서 처음에 제게 대표직을 제안했을 때, 저는 즉시 ‘절대 아니다’라고 혼잣말을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저를 신학교에서 가르치도록 부르셨음을 느꼈고 신학교에서 20년 동안 가르쳐왔고 아마도 20년을 더 섬길 수 있었을 겁니다. 세계 교회를 위해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섬기고 훈련하면서 말입니다. 그래도 기도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담임 목사님과 함께, 아버지와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주님이 나를 이곳으로 부…

존 파이퍼_십자가의 급진적인 계시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12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미리 정하심으로부터 영화에 이르기까지 아무도 길을 잃지 않습니다. 모든 장애물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32절의 십자가에 근거합니다. 만일 그가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않으셨다면 여러분은 그가 여러분을 지키시기 위해 자비롭게 모든 주권을 행사하실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32절에서 보여주시는 십자가의 급진적인 계시는 하나님의 주권이 항상 그분의 전지전능한 자비로 미리 아시고 정하시고 부르시고 의롭게…

이인호 목사_인정의 우상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05-24

내 인생의 가치를 사람의 인정 칭찬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정, 하나님의 사랑에 두어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는 게 아니라 '내가 나를 어떻게 보는가?' 이 렌즈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 렌즈를 바꿔야 되는데 자신을 다른 사람과의 비교에 렌즈가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의 렌즈로 봐야 하는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우리가 뭐 다른 사람보다 더 뛰어난 게 있고 훌륭한 게 있어가지고 우리를 선택하신 게 아니잖아요. 오히려 우리가 더 야비하고 더 시원찮고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냥 전적인 그분의 주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