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람'에 대한 총 3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나 중심 결혼관의 역습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0

역설적인 것은 만일 이 시대가 그렇게 바뀌었다면 결혼의 목적은 이제 내가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바뀌어야 하는 것도 분명 아닙니다. 나와 완전히 잘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그 의미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나를 인정해주며 내가 내 목표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 완벽하게 맞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또한 성적 낭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그건 결혼의 전체 목적은 충족을 얻기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자기 충족이죠.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면 그런 게 보이지 …

제자들은 주님과 함께 했습니다. 때로는 주님께 질문하고요. 주님에게 대든 적도 있고요. 그러다가 주님께 책망을 받기도 했죠. 주님은 그들을 데리고 다니면서 끊임없이 가르쳐 주셨습니다. 아마 그들은 예수님을 따라가면서 많은 질문을 던졌을 거예요. 왜 예수님은 저렇게 사역을 하실까? 왜 저렇게 가난하고 병든 사람, 주님에게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저런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실까?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다가 서서히 주님 따라다니면서 이해가 되고, 그 주님을 닮아가고, 주님이 가신 길을 따라가는 사람들이 제자가 되었던 거죠. 원래 오늘 본문에…

이장호 목사 - 한 숨 돌려 한 걸음 앞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7-12

하나님의 사람, 기도하는 사람 엘리야는 하늘에서 무슨 뚝 떨어진 사람이라거나 아니면은 무슨 완벽하고 영적으로 대단한 사람이었기 때문이 아니에요. 성정이 대단한 게 아니라는 거예요. 우리와 같다. 우리처럼 엘리야도 고난을 겪었고 그런데 고난 가운데서도 우리처럼 연약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나누어지질 않았다. 마음이 나누어지지 않고 일편단심 하나님께 충성하면서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께만 기도했다는 거예요.

팀 켈러의 영성과 지성_전체 영상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20

기리며: 팀 켈러(1950-2023)[데이비스] 이 낯선 상황을 더하려는 지 여기 플로리다주 올랜도는 햇빛이 들지 않고 완전 비상 모드입니다. 태풍이 불고 천둥이 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 빗소리 등이 들리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이것은 콜린의 팟캐스트입니다. 보통은 그가 진행하지만 오늘 우리는 자리를 바꾸어 제가 그를 인터뷰하게 되었습니다. 곧 출간될 그의 네 번째 책 ‘Timothy Keller: His Spiritual and Intellectual Formation’에 대해서요.저는 종종 이런 말…

하나님의 선교는 사회 변혁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15

요나 3장에서 우리는 무엇을 알게 됩니까? 우선, 주석가 대부분이 지적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모스, 이사야, 예레미야 같은 선지자들을 통해 이방 국가들에게 선포할 때 보통 그들의 폭력과 불의와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말한다는 겁니다. 요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요나의 임무는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노하심을 선포하여 사회 개혁을 불러일으키는 겁니다. 지금 세상을 둘러보며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노하심을 설교하는 사람들을 보면 사회의 정의와 불의에 대해서는 별로 애쓰지 않습니다. 한편 실제로 나가서 사회를 도우며 …

정현구 목사_하나님의 복으로 이루어지는 변화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4-25

변화는 어떻게 오는가? 변화돼야 될 사람이 바로 난데 성경은 어떻게 보는가? 성경은, 인간이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존재다. 구약 성경에도 보면 선택된 백성을 제사장 백성이라고 부릅니다. 제사장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백성이라는 뜻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어나 걸으려고 애를 씁니다. 그러도 한 일 년쯤 되면 아장아장 걷기 시작하고 그러다가 제대로 걸으면서 비로소 인간다운 삶이 시작이 되죠. 일어나서 걷는 모습은 곧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수직, 실제 이런 존…

이웃에겐 실제적 도움이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10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된 모습의 요나를 선한 사마리아인과 비교하여 성경에서 묻는 ‘누가 내 이웃입니까?’라는 질문에 답을 하자면 어느 인종과 종교를 가지고 있든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웃이 되겠죠.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의미가 무엇인가?’에 답을 하자면 그것은 단지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들에게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전혀 그런 게 아닙니다. 성경에 선한 사마리아인이 그 유대인을 보고 그에게 큰 온정을 느꼈다는 말은 없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은 실제적 도움을 주라는 말입니다. …

마지못해 순종하고 불평하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20

나중에 그가 니느웨로 갔을 때 이렇게 말합니다. 흥미롭게도 어쨌든 이것이 그의 복음 제시입니다.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간결하고 관심을 끕니다. 그리고 매우 ‘실천적’이죠? 아닙니다 아니죠. 그는 ‘실제로 너희가 회개하고 죄 용서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주석가는 요나가 그들에게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 지 말했을 거라고 하지만 본문 말씀에 그가 한 말은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가 다입니다. 그는 더 구체적으로 말했어야 했습니다. 본문은 그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

정현구 목사_문제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3-12

우리가 지금 보는 수많은 변화를 필요로 하는 문제들을 보면서 이 문제들의 중심에 항상 빠지지 않고 있는 게 있어요. 모든 문제 속에 반드시 들어가 있는 문제 속의 상수와 같은 게 있습니다. 그게 바로 무엇일까요? 바로 사람입니다. 모든 문제 속에 사람이란 요인이 들어가지 않는 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사람이 문제다. 답도 역시 사람에게 있어요. 사람이 이 바뀌지 않으면 답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은 문제이지만 동시에 답이어야 한다.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또 교회에서도 사람은 비…

‘오만하다’고 하는 것은 ‘비웃다’, ‘조롱하다’ 그런 의미입니다. 그가 누굴 비웃겠어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1차적으로 비웃을 것이에요. 이건요 이 사람이 악인의 꾀와 죄인의 길을 따라갔더니, 어느 정도 성공한 위치에 올라갔다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오만해진 거요 이런 사람은 왜 이런 태도를 가지냐면 자기의 인생의 즐거움과 가치를 소유해 두고 외적인 성취해 두기 때문에 그게 전부인 줄 아는 거예요. 이게 바로 악인들의 즐거움이라는 것이에요. 그런데 복 있는 사람은 즐거워하는 게 달라요. 여호와의 율법에서 주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