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6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야고보서: 신앙생활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9

야고보서는 십자가를 언급하지도 부활을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단 두 차례만 나옵니다. 제가 야고보서에 붙일 부제목은 “신앙생활의 모습”입니다. 야고보가 의도하는 것은 참 신앙은 우리의 삶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야고보서의 108절 가운데 대부분 구절에 약 60개의 명령이 있습니다. 이것은 야고보서 전체의 거의 4분의 3에 해당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따라서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위협하고 있는 부분이, 복음에 대한 믿음이 단지 뇌로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마음의 움직임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8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

부모가 십대 자녀를 제자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1

엄마와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보통 매주 월요일이었죠. 우리는 같이 앉아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가 어떤 성경을 읽고 있는지 어떤 기도의 삶을 살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때로는 책을 함께 읽고 그 내용에 대해 토론도 하는 거죠. 제가 궁금한 게 있으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 삶 가운데 죄가 있으면 그것을 깨닫게 해 주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가 잘 하는 게 있으면 그 부분은 격려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한 시간 정도 이런 시간을 보냅니다. 엄마가 저에게 제자 훈련을 시키는 거죠. 매주 …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복음으로 신앙과 삶이 변하게 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3-12-28

교회에서 성장해 온 젊은이들에게 제가 경각심을 주고 싶은 것은 일종의 유혹일 수 있는 우리가 많이 듣거나 하는 말인데요. ‘우리 신앙의 바탕은 오래전에 형성된 것이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유혹적인 말이죠. 안타깝게도 많은 젊은이들은 자신이 기도에 충실했다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것이 그들의 천국 행 티켓이라고 믿고 있으며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다음엔 기본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살아도 된다고 봅니다.하지만 그것은 복음의 메시지와는 정반대되는 내용입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 모두 가슴 깊이 죄인이며 …

복음은 모든 것을 바꾼다
[클리닉] 작성자 by Crossway 작성일 2023-12-07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리겠어요. 복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삶이 변화되었나요? 물론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다거나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다거나 교회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복음으로 인해 진정 변화되었다고 생각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이 예수님을 구별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정말로 여러분의 삶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로 인해 여러분의 삶의 중심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음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이 믿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표와 …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그래서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의 상황으로 돌아가 보면 그 무관심은 그들이 변화 단계에서 1단계에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들은 무관심한 단계에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이 질릴 때까지 얘기할 수는 있습니다. 영성이 그들에게 제공할 모든 좋은 일들에 대해서요. 교회 활동에 참여하면 그들에게 어떤 좋은 일이 있을지에 대해서요. 하지만 그것은 아무 쓸모 없는 일일 겁니다. 그 대신 복음으로 변화된 방식으로 사는 모습을 그들 앞에 보여주십시오. 그것은 성령의 열매를 보여주는 겁니다.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

하박국: 하나님은 어디 계신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3

변하지 않는 소망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신학은 여러분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하박국은 이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입니다. 우리는 하박국이 다루는 질문에 놀랍도록 정직한 대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하나님이 멀리 계신 듯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처지를 돌보시지 않는 것 같을 때, 여러분이 볼 때 하나님이 움직이시는 것 같지 않을 때, 여러분의 기도가 막힌 것 같이 느껴질 때 어떤 마음을 갖게…

폴 트립_내 안에 있는 악함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7

아마도 우리는 모두 간혹 이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삶의 여정 가운데 때로 어디서든 어떻게든지요. 그런데 돈과 섹스의 영역에서는 실제로 그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 착각은 이렇습니다. 돈과 섹스와의 싸움이 내 안에 있는 게 아니라 내 외부에 있다고 믿는 착각입니다. 섹스와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이 과도하게 성적인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고 돈과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지극히 물질주의적인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옳은 것 같지만 옳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지금 중세 수도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