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선택'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주권 교리는 방황의 이유가 못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17

하나님의 주권 교리는 이런 의미입니다. 매우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그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선택받지 못했을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 의미는 하나님의 선택은 거룩하시고 온전히 무조건적인 값없는 은혜로 인한 것이므로 내가 선택받지 못했다고 생각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불신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과 겨루려 하거나 값없이 주시는 은혜의 가능성이 태초 전에 이미 정해졌다는 점에 놀라는 이들에게 말입니다. 은혜라는 말은 내가 선택받지 못했을 수 있다…

콜린 핸슨_교회를 찾을 때 기억해야 할 것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2-07-07

교회를 선택할 수 있는 곳에 살고 있다면 행운이 좀 있는 겁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우연히도 교회가 20~30개나 있습니다. 모두 자가용으로 갈 수 있는 거리 안에 위치해 있죠. 이런 경우라면 정말로 세심하게 분석해 볼 수 있겠죠. 음악 스타일이나 사람들이 입는 옷이나 거기에서 선호하는 설교 유형이나 스타일 등을 말이죠. 하지만 전 세계 그리스도인 대부분이 경험하는 상황은 이와 상당히 다릅니다. 한 교회 안에서 선호하는 걸 선택할 수 있는 그런 상황은 전혀 아닙니다. 하지만 교회를 쇼핑하는 관점이 가지고 있는 다른 문제는 완…

돈 카슨_그 사랑의 깊이를 알고 싶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5-10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하나님 사랑의 깊이는 예수님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합니다.

존 파이퍼_어떤 사랑을 받고 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04

아버지는 말씀하셨습니다. “무디 목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여러분이 천국에 들어갈 때 밖에 이렇게 써 있을 겁니다. ‘누구든지 원하면 들어올 수 있음’ 그리고 천국 문을 통과하여 뒤돌아보면 이렇게 써 있을 겁니다. ‘창세로부터 택함을 받음’” 훌륭한 말씀입니다. 제가 한 가지만 조금 고쳐 보겠습니다. ‘아버지! 제 생각엔 우리가 그 문을 향해 걸어갈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요한복음을 읽기 원할 겁니다. 거기에 있는 말씀을 우리가 알기 원하실 겁니다. 그 문 안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도록요’ 요한복음엔 어떤 사랑에 대해 써…

돈 카슨_하나님 선택 안에 있는 사랑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4-12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네 번째로 하나님의 주권적 선택에서 나타나는 사랑을 설명합니다.

존 파이퍼_하나님께 공로를 돌리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15

고린도전서 1장 26-31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점은, 겸손은 우리를 선택하여 부르신 모든 공로가 하나님께 있다는 걸 동의하고 기뻐하는 겁니다. 겸손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께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지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겸손은 하나님의 은혜를 말하기를 즐겨합니다. 따라서 29절은 이렇게 하나님이 모두 주도하신 이유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방식은 사람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