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령'에 대한 총 6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세속적인 자료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자존감을 파괴시키는 대량 파괴 무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세속 심리학적 입장에서 보아도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우리 영혼을 공격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겁니다. 포토샵으로 처리된 수많은 꾸며진 현실과 가상 현실에 의해서요. 앱들이 있어서 얼굴을 바꿔 주고 좋아하지 않는 신체의 일부를 바꿔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결점을 없애는 데 극도로 집중하고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제시하며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져야 할 확신과 우리가…

존 파이퍼_궁극엔 우리 몸도 온전하게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12

5절은 그분은 좋은 것으로 만족시키사 청춘을 독수리 같이 늘 새롭게 해 주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몇 번이고 새로워졌습니다. 제가 이곳을 돌아보면 얼마나 새로워졌다고 느낄까요? 우리는 더 강해지고 있나요? 아니요. 우리는 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더 약해졌습니다. 내면의 우리는 나날이 새로워지겠지만 우리의 외면은 노쇠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뭘 뜻할까요? 청춘이 독수리 같이 새로워진다는 것이 한 40년 동안을 그렇다는 건가요? 그 다음은 계속 내리막길일 텐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독수리처럼 날개…

제 이름은 샨다 앤더슨이고 오스틴스톤 상담 센터의 임상 진료 책임자입니다. 저는 2014년도부터 오스틴 센터에서 성경적 제자도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스도께 회복되도록 돕기 위하여 교회 성도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서로 돌보며 그리스도의 풍성함과 그가 우리를 위하여 사신 자유를 누리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가르쳐 주신 것들을 여러분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답변드릴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은 신체 이미지와 정체성에 관해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들을 세 가지 질문으로 압축하여 정리해서 답…

사도행전: 복음을 전파하라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15

우리가 사도행전에서 배우는 것은 그 무엇도 하나님의 은혜가 하나님의 교회를 통해 앞으로 전진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사도행전은 엄청나게 흥미진진 합니다! 복음서들은 예수님의 초림에 대해 흥분하고 있지만 사도행전에는 예수님의 사역의 열매가 넘쳐나는 것을 보기 시작합니다. 십자가와 부활로 시작해 예루살렘, 유대, 사마리아와 땅끝 로마에까지 그 열매가 열리고 있습니다.사도행전은 정말 놀랍습니다. 사도행전의 부제목은 ‘복음을 전파하라’로 하겠습니다. 실제 사도행전의 삼분지가 연설과 설교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복음으로 사고방식이 …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물 세례가 죄를 씻어 줍니까?
[특집] 작성자 by R. Kent Hughes 작성일 2023-08-30

Question 45물 세례가 죄를 씻어 줍니까?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의 새롭게 하심만이 우리를 죄에서 씻어 줍니다.R. 켄트 휴즈성도가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와 같아지는 것을 기념하고 선포하는 중요한 본문이 바로 고린도전서 12장 13절이다.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이 구절은 성령이 우리를 그리스도의 몸으로 만들기 시작하시는 것에 대해 말하는데, 나는 이 일을 고작 열두 살 때 경험했다. 당시 나는 성령…

존 파이퍼_아침마다 전쟁을 치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03

기독교 희락주의는 모든 것을 바꿉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디모데전서 6장 12절 말씀에 대해서요.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믿음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자는 그 이름을 믿는 자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구원과 관련해서 믿다는 것은 그를 모시는 것입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그분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 것일까요? 주님이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귀한 분으로 모시는 거죠. 그것이 믿음의 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