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순종'에 대한 총 4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미가: 심판의 경고-자비와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9

주일 아침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갈 때를 생각해보십시오. 지금 받은 은혜를 감사드리러 가는 길입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때가 있습니다. 전혀 은혜를 베풀고 있지 않는 것이죠. 완전히 모순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은혜로 살아가고 은혜에 감사하고 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미가서가 기록된 시기는 호세아와 이사야와 같은 때입니다. 미가는 사마리아와 유다에 대한 심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신 이유는 백성들이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에서 우상 숭배…

존 파이퍼_지키기 쉽지 않은 황금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28

우리가 이 황금률을 순종하는 길이 십자가 길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는 말씀이 다른 사람에게 iPad와 선물 증서를 주는 거라면 말입니다. 만일 우리가 남에게 우리가 원하는 것을 준다면 우리는 이 성경 말씀을 제대로 순종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황금률을 지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해하기에 쉬운 명령이 아닙니다. ‘글쎄요. 내가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나도 그리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줄 알았는데요. 그것이 내가 남에게 받고 싶…

죄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8

창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범위를 넘어갔고 죄가 세상에 들어왔습니다. 다윗이 밧세바에 대해 죄를 범하여 이기심과 간음의 행위를 행했을 때 그가 고백하기를 매우 중요한 무언가를 말합니다.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이 교리를 이해하기 위해 참으로 중요한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첫째로, 죄는 단지 행위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죄는 내 본성의 문제입니다. 내가 단지 나쁜 일만을 하는 게 아니라 내 안에 악이 있다는 겁니다. 내가 죄를 짓는 것은…

마지못해 순종하고 불평하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20

나중에 그가 니느웨로 갔을 때 이렇게 말합니다. 흥미롭게도 어쨌든 이것이 그의 복음 제시입니다.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간결하고 관심을 끕니다. 그리고 매우 ‘실천적’이죠? 아닙니다 아니죠. 그는 ‘실제로 너희가 회개하고 죄 용서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주석가는 요나가 그들에게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 지 말했을 거라고 하지만 본문 말씀에 그가 한 말은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가 다입니다. 그는 더 구체적으로 말했어야 했습니다. 본문은 그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

민수기: 은혜, 반역, 그리고 역경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24

여러분께 먼저 시간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자면 책이 길다고 해서 긴 시간에 대한 기록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레위기의 전체 내용은 시내산 자락에서 살았던 대략 1년에 대한 것입니다. 민수기는 40년의 여정을 포함합니다. 신명기는 아마도 몇 일에서 몇 주 이내의 기간에 관한 내용일 것입니다. 따라서 긴 내용이라고 해서 항상 긴 시간에 걸려 기록된 것은 아닙니다. 이건 단지 참고할 내용이죠. 이제 민수기를 보겠습니다. 민수기의 부제목은 무엇이 좋을까요? 제가 지어본 민수기의 부제목은 “은혜, 반역, 그리고 역경” 입니다. 민수기가 강력히 …

팀 켈러_약함 가운데 이뤄진 일을 깨닫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10

바울은 기대했습니다. 이를 테면 강력한 메시아가 등장해서 힘있는 자들을 구원하실 거라고요. 말하자면 그가 생각하기론 메시아가 등장해서 멋있게 말을 이끌며 용기 있게 자신을 뒤따르며 완전히 순종하는 자들을 구원하실 줄 알았어요. 그렇게 강력한 메시아가 등장해서 힘있는 자들을 구원하신다고 생각했죠. 그러다 문득 깨달았습니다. '잠깐만 메시아가 저렇게 약한 모습으로 와서 구원자가 없으면 안 되는 이 약한 자들을 구원하셨구나' 이 사실을 깨닫자 모든 게 분명해졌습니다. *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

Question 15어느 누구도 율법을 지킬 수 없다면, 율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율법의 목적은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과 뜻을 알고 우리 마음의 죄악 된 본성과 불순종을 깨달아 우리에게 구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케 하는 것입니다. 율법은 또한 구주께서 받으실 만한 삶을 살도록 우리를 가르치고 격려합니다.리곤 던컨하나님의 율법은 우리에게 하나님, 우리 자신, 우리의 필요, 그리고 평화롭고, 복된 삶을 알려 준다. 율법은 특별히 그분의 성품과 속성, 거룩한 뜻과 그분의 어떠하심을 드러내어 하나님을 알도록 도와준다.로마서 1장에서 바울은…

존 파이퍼_복음에 기초한 순종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01

제가 말씀드리는 바는 여러분이 복음을 볼 때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사랑하여 너를 위해 죽었고 너를 위해 부활했으며 아버지께서 받으실 만하도록 너를 만든 이유가 나 자신을 위한 것이라면 내가 믿을만한가?’ 신자는 성심으로 대답합니다. ‘네, 그 누구보다요’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그럼, 때로 골방에 들어가서 기도하라. 그리고 누가 너를 보지 못하게 하라. 왜냐면 그러면 네가 그리하여 사람의 칭송을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그냥 가서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라’ 그러면 우리는 대답할 겁니다. ‘네 좋아요’ 그 순간 그것이 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