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부'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이재정 목사 - 사랑의 기쁨
[설교] 작성자 by 이재정 작성일 2023-04-02

하나님이 우리 존재 자체를 기뻐하신다고요. 사랑받는 존재가 된다는 사실은 내가 하나님이 기뻐하신 자가 된다는 겁니다.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우리의 삶의 고통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는 것 같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너는 나의 기쁨이다. 너는 나의 신부다 라고 부르신다고요. 하나님이 시작하신 관계입니다. 하나님이 붙드시는 관계이고 하나님 때문에 온전해진 관계입니다. 우리가 사랑 앞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사랑받는 존재가 되려고 힘쓰고 애쓰고 무엇인가를 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하신 사랑이신 하나님 앞에 머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사도행전 9장에 보면 사울이 다메섹이 있는 교회를 핍박하러 가잖아요. 핍박하러 가는 길에 예수님이 나타나시거든요. 그러면서 사울에게 하신 말씀이 ‘너 왜 다메섹에 있는 내 교회를 핍박하느냐’라고 하지 않으시고 “왜 네가 나를 핍박하느냐” 그러시면서 예수님과 다메섹에 있는 교회, 그건 우주적 교회가 아니죠. 지역 교회죠. 다메섹에 있는 교회와 예수님을 하나로 말씀하신 겁니다. 예수님은 지역 교회라고 할지라도 자기 자신이라고 생각하시는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목회자도, 성도도 이 눈을 가져야 되겠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배우자를 기다리는 삶의 의미
[클리닉] 작성자 by Betsy Childs Howard 작성일 2021-09-04

* TGC코리아가 Crossway와 함께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을 시작합니다. 매주 목요일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영성 회복 클리닉’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분주한 일상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일상에 적용하는 그리스도 중심 묵상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tgckorea.ems@gmail.com 이나 구글지에 등록해 주시면, 이 시리즈를 마무리하며 전체 내용을 편집한 문서를 보내드립니다.***1. Refresh_Introduction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_인트로2. Refresh - 5 Tips f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