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아버지'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캐시 켈러]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는 거의 예수님이 하신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에 기초하여 합니다. 거기서 예수님은 구걸하고 요구하고 애원하고 땀 흘리며 외칩니다. 그 다음에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제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시편 중의 하나인데요.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시 5:3)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 가져와 아뢰라는 겁니다. 제 삶의 어떤 시점에 제가 신학교에 들어 가고 하나님의 주권을 확신하게 된 후에 저의 기도 생활은 한 문장으로 축소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주권자시고…

존 파이퍼_‘얘야’하며 다가오시는 아버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06

그는 아들과 내적 관계 회복을 원합니다. ‘이 관계가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면 명령적 어조보다 간청하는 어조를 사용하게 하소서’라는 마음으로요. 세 번째로, 아버지는 아들을 ‘얘야!’ 하고 부릅니다. 아, 미안합니다만 ESV와 NIV에는 단순히 ‘아들’이라 번역되어 있습니다. 누가복음 15장 31절에서 그는 “아들아”하고 부릅니다. 그 말도 사랑스럽지만 헬라어로 이 단어는 30절의 ‘아들’과 같은 뜻은 아닙니다. 30절에서는 “그러나 당신의 아들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라고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폴 트립_예수님의 이름 네 가지에 담긴 의미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1-30

크리스마스와 성육신에 관한 가장 좋아하는 성구를 묻는다면, 저와 저의 자녀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구를 묻는다면, 한 구절을 택하는 건 쉬운 건 아닌데요. 제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구절은 이사야 9장 6절입니다.“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크리스마스 스토리는 예수님의 이름들로 완성됩니다. 죄는 우리를 모두 어리석게 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기묘자요 모사요…

이제 가족이 모두 모이는 교회를 상상해 봅시다. 아버지의 돌봄이 있는 가족이 모두 나오는 그런 교회를요. 믿음은 없지만 교회에 참석하는 자상한 아버지가 있는 가정입니다. 안정적인 가정이지요. 지금 여러분은 안정적인 가정에 잘 적응하며 잘 지내면 이것을 하나님의 사랑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건 단지 여러분과 여러분 가족의 일일 뿐입니다. 잘못 이해하기 쉽습니다. 지금 나의 행복의 근원이 완벽한 가족에 있다는 것이 오늘 성경 본문의 뜻이라고요. 아닙니다. 오늘 성경 말씀은 기적을 말하고 있습니다. 깨어진 가정에 있는 기적과…

존 파이퍼_더 좋으신 하늘 아버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5-16

예수님은 ‘네게 아버지가 계신다’는 격려를 말씀하십니다. ‘네게 하늘 아버지가 계신다’는 차원을 넘어 말씀하십니다. ‘네게 완벽한 아버지가 계시며 그분은 악하지 않다’ 예수님은 대비시킵니다. 하나님은 악하지 않으시나 모든 아버지들은 악하다고요. 만일 최고의 아버지를 두었다면 앞으로 좋은 일이 있겠지만 하나님은 그 좋은 아버지보다 만 배나 더 좋은 아버지라는 말입니다. 사실 저는 자세히 따져 보며 아주 작은 차이가 있다고 말하고 싶은 유혹을 받습니다. 여기서 잘못 말하면 안 되는데요. 이걸 깊이 생각해 보지 않았거든요. 좋은 아버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