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야고보서'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야고보서: 신앙생활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9

야고보서는 십자가를 언급하지도 부활을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단 두 차례만 나옵니다. 제가 야고보서에 붙일 부제목은 “신앙생활의 모습”입니다. 야고보가 의도하는 것은 참 신앙은 우리의 삶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야고보서의 108절 가운데 대부분 구절에 약 60개의 명령이 있습니다. 이것은 야고보서 전체의 거의 4분의 3에 해당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따라서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위협하고 있는 부분이, 복음에 대한 믿음이 단지 뇌로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마음의 움직임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

성경 공부 클리닉 Day 4: 적용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2-09

하나님은 나를 향해 끝까지 인내하시는데 내가 계속해서 죄를 지을 때도 내가 믿음이 없을 때도 내가 낙심할 때도 하나님은 나를 향해 인내하고 계시는데 이 진리가 시련을 견디고 인내하도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여러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 진리는 하나님께서 먼저 보여주신 인내를 제 삶에서도 권하고 있습니다. 이보다는 좀 더 구체적으로 지금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들을 생각해 보면서 내가 얼마나 인내가 부족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더욱 인내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적용의 단계에서 …

성경 공부 클리닉 Day 3: 해석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2-02

제가 노력하는 것 중 한 가지는 전문가와 아마추어로 분리하는 인식을 줄이고 여러분 스스로 성경 공부 도구들을 사용해 본문을 파헤치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선 여러분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엉성하거나 틀리고 반 만 맞은 해석을 하더라도요. 여러분이 하게 될 일들은 썼던 것을 지우고 나중에 다시 돌아와 썼던 것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더 많이 배울 것이고 읽은 본문에 대해 바르게 사고하는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본문을 해석하기 위해 사용할 두 가지 주요 도구가 있습니다…

성경 공부 클리닉 Day 1: 시작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1-19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성경 한 권을 선택하는 겁니다. 저는 보통 야고보서로 시작하는 걸 권합니다. 그 이유는 그리 길지 않기 때문이고요. 다섯 장으로 짧아서 그 안에서 성경 공부를 시작하고 마치는 방법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 뿐만 아니라 야고보서는 그 자체로 매우 적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용의 단계에 이르렀을 때 야고보가 제시한 내용으로 어떻게 적용할지를 고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야고보서는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에 알맞은 성경입니다. 어떤 성경을 공부할 건지 결정했으면 다음 단계는 본문에 표시를…

젠 윌킨과 함께하는 5 Day 성경 공부 클리닉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1-12

먼저 본문에서 하나님에 관한 진리를 살펴보고 그 다음 그 진리에 비추어 우리 자신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을 깊이 사고하는 과정으로 접근해 볼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많은 성경공부 교재들은 감정적으로 접근합니다. 그것이 다 나쁜 것은 아니죠. 우리가 배우는 것에 대해 감정적으로 깊이 느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에 대해 감정적으로 깊이 느끼기 위해서는 하나님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법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5일 동안 이 연습을 할 것입니다. 본문을 읽을 때 사고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법을 배우는 거죠.

팀 켈러_칭의와 정의, 신약은 이렇게 말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6-11

야고보서 2장의 요지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참된 믿음은 행함을 낳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무슨 행함이 없다면 야고보가 보기에 믿음이 죽었다는 걸까요? 선지자들과 똑같이 말합니다. 어떻게 말합니까? 야고보서 2장 14절과 방금 읽은 17절에서 행함없는 믿음은 그 자체로 죽었다고 하는데 16절에서는 이렇게 말해요. 들어봅시다. 너희가 믿음이 있다고 하면서 양식이 없는 이들을 볼 때 그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냐는 거예요. 행함이 수반되지 않는 믿음은 죽었다는 말입니다. 이런! 이럴수가! 여러분이…

설교를 준비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06
한글판 야고보서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09-12

야고보는 그의 형제인 예수님과 잠언의 지혜를 통해 얻은 깨달음으로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된 삶을 살라는 도전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