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여성'에 대한 총 2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복음의 신비 드러내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06

한쪽에 여기 좁은 공간에 적어 놓은 게 있네요. 사실 제 강의안의 한쪽 공간에 적어 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데요. 저는 아주 기꺼이 외칠 수 있을 겁니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소외가 모든 시대에 걸쳐서 특히 교회에서 자행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것은 사실이고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슬픔이며 그리스도의 몸의 심각한 손실입니다. 몸의 지체 중 가장 잘 작동하는 많은 부분을 절단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좀 더 긍정적인 부분에 국한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을 고려해야 하니까요…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5: 정숙은 여성에게 부당하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30

저는 신자가 되기 전에는 확실히 누구든지 정숙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정말 우스꽝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복장 규정을 두어 제한하는 것은 창의력을 구속하는 것이며 또한 여성을 특정인으로 가두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성을 나약함과 여성다움에 가두는 건강하지 못한 자세로 생각했습니다. 제가 강하게 느낀 것은 일종의 율법주의가 지배하고 있으며 그것이 여성을 뒤쳐지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건 쓸데없는 대화이며 이보다 더 중요한 이야기가 있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죠.그런데 제가 그리스도인…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3: 페미니즘은 세상에 이롭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16

저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페미니스트 가정에서 딸로 태어났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어린 시절에 누가 제게 와서 ‘오, 너는 나중에 의사랑 결혼하게 될 거야’라고 하면 저의 어머니는 그 사람 말을 바로 가로채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딸이 의사가 될 거예요. 의사랑 결혼하는 게 아니라요’ 그래서 저는 종교적 회의론과 페미니즘 속에서 자라났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열심히 일하셨고 저는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엔 이런 신에 대해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불신자였지만 남자와 여자…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1: 동성애는 정상적이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02

저는 동성애가 완전히 정상이며 성적으로 다른 것일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저는 레즈비언 여성주의 교수였고 저는 저의 동반자와 함께 선하고 도덕적인 것이라 생각한 것에 관여하였습니다. 에이즈 행동주의, 어린이 문맹퇴치운동, 유니테리언보편교회 등에 말입니다. 저는 또한 시러큐스 대학의 교수로 있었는데요. 부분적으로 동성애를 건전하게 보이게 하려고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지금 아주 다른 관점으로 이 세상을 바라볼 때 가끔은 그 기억은 내게 매우 고통스럽게 다가옵니다.종종 내 손에 피가 묻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세상이 이렇게 되는 데 …

존 파이퍼_남녀 역할은 능력에 관한 게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24

남녀 역할은 누가 더 우수하거나 누가 더 열등한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력, 공급 능력, 보호 능력 면에서 말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런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 남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겁니다. 남성이 되기 위해 그리고 여성이 되기 위해서요. 성숙한 남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일차적 책임감입니다. 일차적이라는 말에 주목하세요. 그것은 결코 영혼의 책무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남성에게 일차적 책임감이 놓여 있다는 말입니다. 솔선수범과 공급과 보호…

존 파이퍼_인간 존재의 영광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7

여러분은 아주 희귀하고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창문이나 방문 곁에 서 있는데 혹은 어디서든지 갑자기 예상치 못한 강한 일깨움이 와서 그냥 ‘나는 살아 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말입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토끼처럼 살아 있는 것도 아니라 인간 존재처럼 살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고 있고 느끼고 있으며 갈망하고 있고 후회하고 있으며 슬퍼하고 있습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되었고 그것은 굉장한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 순간마다. 우리에게 선포합…

‘상호 보완’ 혹은 ‘남녀 상호 보완주의’라는 단어가 가진 의도는 우리 삶에 도사리고 있는 두 가지 잘못된 관점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는 남성 중심주의를 통해 여성을 학대하는 잘못된 관점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성별 다름을 부정하는 잘못된 관점입니다. 그 말은 한편으로 남녀 상호 보완주의자들은 여성이 역사 상 개인적, 구조적으로 학대를 당했으며 현재에도 지역적, 세계적으로 여성과 소녀들을 착취와 폄하하는 해악의 존재를 인식한다는 겁니다.다른 한편으론 여성주의자와 평등주의자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남녀의 다름을 최…

멜리사 크루거_여성이 여성을 멘토링하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Melissa Kruger 작성일 2022-03-06

*이 영상에서 멜리사 크루거는 멘토링 관계를 찾기 원하는 여성들에게 체계적인 방법으로 멘토링을 장려하기 원하는 개인과 교회에 통찰력 있는 제안을 합니다. "우리 교회가 시행한 한 가지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거였습니다. 거기서 주제별로 멘토링 그룹을 운영하는 겁니다. 각각 다른 책을 읽고 각 그룹은 한달에 한 번씩 만나는 거죠. 이러한 그룹을 마련할 때 우리는 사실 누가 멘토가 될 것인지 말하지 않습니다. 단지 나눌 주제가 무엇인지만 말합니다. 그렇게 여성들에게 신청하게 합니다. 나이 든 여성 한 명에 젊은 여성 서너 명 정…

공동 기도에 집중하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Megan Hill 작성일 2021-10-11

공동 기도회 시간에 어떻게 하면 모두가 잘 집중하여 기도를 할 수 있을까? 메간 힐은 세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기도 제목을 받아서 그 제목을 가지고 기도하기, 한두 가지 특정한 필요(국가의 비극이나 재앙, 교회의 중요한 결정 등)를 위해 집중해서 기도하기, 좀 더 조직적으로 교인 명부나 선교사 명부 혹은 사역 목록 등을 가지고 차례로 기도하기 등에 대해서 설명한다.***1. Refresh_Introduction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_인트로2. Refresh - 5 Tips for Being a Faithful (And No…

수치심이 들 때 기도하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Heather Nelson 작성일 2021-10-10

헤더 넬슨은 이 영상에서 수치심이 들 때는 세 가지를 기도해야 한다고 말한다. 첫째, 누군가에게 그것을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위해, 둘째,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알고 믿을 수 있도록, 셋째, 하나님이 이를 치유하고 주신 자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고 한다.***1. Refresh_Introduction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_인트로 2. Refresh - 5 Tips for Being a Faithful (And Not Just Busy) Mom 성실한 엄마가 되기 위한 5가지 비결 3. Refresh - G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