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향'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

# 네가 틀렸어_자기 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0

소셜 미디어 문화의 한 단면이면서 우리의 일상적인 관계에 들어와 이러한 해로운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기중심성입니다. 관계를 나 중심으로 하는 겁니다. 이것이 생성하는 것은 이의 있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내 의견이 항상 옳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이것을 항상 보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정당하게 어떤 사람이 게시하거나 말한 것을 성찰해 보게 하면 즉각 분노로 반응하는 경우입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 성찰의 능력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아마 내가 틀렸을 거야'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세상의 중심에 있고 그들이…

독창성과 신선함, 팀 켈러 패러다임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17

9. 독창성과 신선함, 팀 켈러 패러다임[짐 데이비스] 이 책에서 저를 사로잡은 부분은 결국, 리디머교회와 TGC가 등장하고, 모든 영향력이 어떻게 발휘되는지 보는 거였습니다. 팀은 겸허하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아, 글쎄요. 그건 새로운 건 아닙니다. 그 아이디어를 어디 어디에서 얻었습니다’라고요. 좋은 모습으로 훌륭한 일을 했다고 말하면, ‘네, 하지만 이 모든 최고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았을 때 그것은 새로운 것이 되었습니다’라고 할 겁니다.[콜린 한센] 맞아요. 제 생각에 이 책이 궁극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

캐시 켈러의 영향력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8

6. 캐시 켈러의 영향력[짐 데이비스] 잠간 캐시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저는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음 책이 캐시의 전기이기를 바랐거든요. 처음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땐, 캐시에 관해서 잘 모르고 있었거든요. 제가 여기서 너무 많이 밝히면 안 되겠지만 어쩔 수 없네요.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와 서신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녀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늙고 진부한 작가를 격려하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녀는 그가 얼마나 위대한 인물인지를 몰랐던 거죠. 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의 책을 읽고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캐시에 대한 다른…

팀 켈러와 함께 일하게 된 계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3-24

1. 팀 켈러와 함께 일하게 된 계기[짐 데이비스] 안녕하세요. TGC 팟캐스트 Gospelbound의 매우 독특한 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짐 데이비스이고 Orlando Grace Church의 목사이자 TGC 팟캐스트 As in Heaven의 진행자입니다. TGC 팟캐스트 Gospelbound에 게스트로 처음 나온 콜린 한센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TGC의 콘텐츠 담당 부대표이자 편집장이죠.콜린, 오늘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콜린 한센] 이 자리가 좀 낯설지만 함께 하게 되어 기쁩니다.[데이비스] 이 낯선 상황을 …

조롱하는 자가 말합니다. "그가 다른 이들은 구원했는데, 그들을 돕고 치유했는데, 그렇게 괜찮은 구원자였는데 자신은 구원할 수 없도다. 보라 저렇게 손발이 묶여 꼼짝도 못하고 있으니 어떻게 자신을 구원하겠는가? 실상 구원자가 아니었도다!" 그가 다른 이들은 구원했다고 그들이 조롱할 때 이는 또 다시 아이러니가 됩니다. 그가 구원자로 여겨질 필요가 전혀 없다는 거죠. 하지만 마태도 알고 하나님도 아시고 독자들도 알죠. 그렇게 십자가에 달리심으로써 비로소 구원하신다는 걸요. 엄밀히 말해 그분은 자신을 구원할 수 없고 …

돈 카슨_바람이 불면 소리가 들린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2-15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바람’이라는 물리적 현상으로 ‘성령’의 사역을 소개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해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