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음악'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예배의 의미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2-19

“예배”라는 단어를 들으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입니까? 교회 음악, 예수님을 다른 어떤 것보다 먼저 생각하는 것이요. 특별함, 교회, 찬송, 찬양, 기도, 교회에 가는 거요. 예배요? 회중이 한 몸으로 모여 함께 노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칭송하고 그분을 위대하게 높이는 것이기도 하고요. 예배를 생각하면 저는 천국이 떠오릅니다. 노래, 찬양, 영광, 기쁨! (중략) 정확히 예배란 무엇입니까? 교회에서 나오는 아무 그리스도인에게 질문하면 여러분이 보신대로 다양한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예배란 일반…

개빈 오틀런드(작가이자 캘리포니아 오하이 제일침례교회의 목사)는 우리가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 초월감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다. 그 느낌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에 대한 가장 적절한 설명은 무엇인가? 오틀런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자연주의적 대답과 유신론적 대답을 비교하여, 궁극적으로 음악은 우리를 산만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는 창이라고 결론 내린다. 유신론적 이론은 음악이 우리를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이유에 대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설명을 제공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