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의미'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으로 결혼을 말하다_인트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06

제 아내 캐시와 저는 책 한 권을 함께 저술했습니다. 캐시의 말에 따르면 제가 책을 쓸 때면 대부분 제가 그녀에게 큰소리로 원고를 읽어주고 적합한 단어가 무엇인지 우리가 논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둘이 함께 저술했기 때문에 팀 & 캐시 켈러 이름으로 나왔고 우리는 실제로 원고 전체를 큰소리로 서로 세 번 읽어주었습니다. 모든 어휘에 서로 동의하여 모든 어휘가 우리 두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물론 어떤 부분은 각자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저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시간에 하려…

전도서: 인간 탐구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7

저는 전도서를 사모합니다. 여러분도 그러기를 바랍니다. 전도서는 탐구하고 또 탐구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전도서의 부제목은 “인간 탐구”이라고 하겠습니다. 전도서는 드라마 같은 책입니다. 모든 인간 존재의 드라마를 포착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졌고 그 특징 중 하나는 우리가 이성적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의미는 중요합니다. 삶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기를 원합니다. 제가 이 말을 자주 하는 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모든 사람들은 신학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제빵사든 예술가든 기계공이든 회계사든 여러분은 신학자입…

이웃에겐 실제적 도움이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10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된 모습의 요나를 선한 사마리아인과 비교하여 성경에서 묻는 ‘누가 내 이웃입니까?’라는 질문에 답을 하자면 어느 인종과 종교를 가지고 있든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웃이 되겠죠.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의미가 무엇인가?’에 답을 하자면 그것은 단지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들에게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전혀 그런 게 아닙니다. 성경에 선한 사마리아인이 그 유대인을 보고 그에게 큰 온정을 느꼈다는 말은 없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은 실제적 도움을 주라는 말입니다. …

교리란 무엇인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02

안타까운 것은 교리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그것은 신학교에나 있는 추상적인 진리일 뿐입니다. 난 그저 예수님을 알고 예수님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말씀의 교리, 즉 성경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들은 우리 삶을 위한 겁니다. 모든 교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양식을 형성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자신이 누구신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누구인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삶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의미와 목적을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

팀 켈러_당신은 아무것도 잃지 않았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11

에드거 앨런 포가 지은 가장 유명한 문학 작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까마귀'라는 시가 있습니다. 매우 이상하고 어두운 느낌을 줘요. 에드거 앨런 포가 그렇잖아요. 아무튼 한 남자에 관해 묘사하는데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낸 상태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레노어'일 거예요. 그는 다시 그녀를 만날 수 있을지, 이제 잊고 살아야 할지 다시 행복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그런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아테나 조각상 위에 앉아요. 그리고 한 단어를 반복해서 소리냅니다. 그 단어가 뭔지 아십니까? '두 번 다시'(nevermore)입니다. 무슨 말일…

팀 켈러_같은 순종, 다른 동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8-13

왜 순종하는 겁니까? 뭔가를 얻기 위해서죠.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모든 걸 소유했고 이미 구원받았음을 아는 사람은 왜 순종합니까? 하나님께 다른 뭔가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 자신을 얻기 위해서죠. 순종해서 그분을 기쁘시게 하고 닮아가고 사랑하고 즐겁게 해드리고 영화롭게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내적 동기가 작용해요. 순종을 잘했기에 구원받는다고 하는 사람은 그러니까 언제나 구원받았기에 순종하는 게 아니라 순종하기에 구원받는다고 하는 사람은 순종하더라도 늘 조건적이에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이를테…

Q50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에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A50 그리스도는 육체로 부활하셔서 죄와 사망을 이기셨습니다.그래서 그분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서 새로운 생명을 얻고 앞으로 올 세상에서 영생을 얻습니다.우리가 언젠가 부활하듯이, 이 세상도 언젠가 회복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은 영원한 죽음을 당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