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이인호'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바벨론과 같은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야 될 것인가? 이 세상 속의 크리스천으로서의 중요한 모범이 바로 여기에 있어요. 첫째, 오늘은 변해야 될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그들은 갈대아 학문과 언어를 배워야 해서 우리가 세상에서 실력 있게 살아가려면 우리가 몸담고 있는 이 세상 세상의 문화 또 학문을 이해해야 됩니다. 두 번째 그들은 바벨론 왕을 위해서 왕궁에서 일을 해야 했어요. 그들은 이름을 바벨론 식으로 개명해야 됐었죠. 이 계명을 받아들였어요. 땅에서 살려면 그들처럼…

우리가 정말 기도의 힘을 믿는다면 우리는 함께 모여서 연합해서 기도할 것입니다. 화살이 대적의 심장을 관통하는 무기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대적의 진영을 향해서 수만 발에 화살을 쏘아야 될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첫 번째로 생각할 것은 함께 연합해서 드리는 기도의 능력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연합 기도의 능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것이 사도행전입니다. 얼마 전 우리 주님이 죽으시기 전날 밤까지 누가 크냐라고 다투던 자들이었습니다. 기도하는 자리에서 다 졸고 있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지금 연합하는 자리에 다 모여서 간절히…

이인호 목사-기적은 우연처럼 찾아온다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8-27

우리는 어떻게 우연처럼 찾아오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을까? 첫째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정말 주목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 누구에게 은혜를 입었는데 그가 모압 여인이라고 계속 반복하고 있어요. 차별받고 무시받는 신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다가 망한 집안의 며느리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 그가 은혜를 기대하고 있더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바로 룻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 아무리 우리를 위해서 은혜를 주시려고 해도 우리 스스로 마음을 닫고 있으면 소용이 없어요.…

룻의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을 붙좇는 신앙을 가진다는 게 무엇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첫째로는 붙좇는 길은 사랑의 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 그걸 언제 알 수 있는 거냐면 상대방의 아픔을 얼마나 내 아픔으로 느끼는가 하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아픔을 내 아픔보다 더 크게 느껴서 그 아픔에 내 삶을 던지는 것, 이게 바로 진짜 사랑이죠. 오늘 이 시어머니와 자부들에게서 그걸 보는 것이에요. 서로의 아픔을 생각하다 보니까, 시어머니는 자기가 힘들지만 “돌아가라. 나 따라오면 힘들다” 또 며느리들은 어…

이인호 목사 - 우리 가정의 왕은 누구일까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3-19

우리의 선택은 근본적으로 언제나 영적인 이유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택은 큰 어려움을 낳는 것입니다. 기도로 왕이신 하나님께 묻는 가정이 되라는 것이에요. 오늘 엘리멜렉의 중대한 문제가 무엇입니까? 이런 엄청난 사건 앞에서 하나님 물었다고 기도했다고 하는 말이 없어요. 묻지 않고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했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 가정이 매일 기도하는 습관을 가져야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기도 제목을 정확하게, 그리고 그걸 내 목소리로, 그리고 하루에 딱 5분씩 시간을 정해놓고, 매일. 그때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주님께 …

‘오만하다’고 하는 것은 ‘비웃다’, ‘조롱하다’ 그런 의미입니다. 그가 누굴 비웃겠어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1차적으로 비웃을 것이에요. 이건요 이 사람이 악인의 꾀와 죄인의 길을 따라갔더니, 어느 정도 성공한 위치에 올라갔다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오만해진 거요 이런 사람은 왜 이런 태도를 가지냐면 자기의 인생의 즐거움과 가치를 소유해 두고 외적인 성취해 두기 때문에 그게 전부인 줄 아는 거예요. 이게 바로 악인들의 즐거움이라는 것이에요. 그런데 복 있는 사람은 즐거워하는 게 달라요. 여호와의 율법에서 주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

사실 ‘복음과도시’의 대표라고 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서로의 연합을 돕는 자리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안에 TGC코리아가 있고 거기에 이사장과 대표가 있고, 또 CTC코리아가 있고 이사장과 대표가 있어요. 그리고 각 기관에 소속 이사들이 포진하여 여러 연합 사역들을 하고 있지요. 그곳에 모인 분들이 더불어 동역을 하면서 어떻게 한국적으로 토착화해서 한국적 복음운동을 할 수 있는가 라는 이슈를 가지고 ‘복음과도시’라고 하는 사단법인을 만들면서 제가 이사장 겸 대표의 자리에 앉게 된 거죠. 그러니까 이제 제 위치와 역할은 기본적으로 …

T.H.E사랑의교회 DNA의 핵심요소는 제자훈련
[목양토크]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1-13

저희 교회가 ‘더(THE)사랑의교회’잖아요. 그 첫 자가 Teaching, Healing, Evangelizing의 약자예요.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몸으로 계셨을 때에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사역을 하셨기에 그리스도의 몸인 우리 교회가 이 세 가지 사역을 해야 된다고 교회 철학을 세운 겁니다. 가르치는 사역(Teaching)을 위해 우리 교회는 성도들을 제자화 하는 제자 훈련 사역에 아주 중요한 초점을 두고 개척 때부터 지금까지 제자 훈련에 초점을 두어 한 육칠백 명 정도가 이제 제자 훈련 …

이인호_로마서와 복음 1
[강의]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0-11-11

GCM 세미나 3기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