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종교'에 대한 총 2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고린도후서: 복음의 다른 점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05

이것이 십자가의 복음입니다. 십자가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최악의 상황으로 최고의 것을 만들어 내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악의 상황은 무엇이었습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 역사 가운데 일어난 최고의 상황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이제 고린도후서까지 오셨으니 복음에 대해서 더 이상 할 말이 남았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고린도후서의 부제목을 “복음의 다른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바울이 자신의 삶을 통해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으로 형성된 삶은 어떤 삶의 방식으로 살아…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12

셋째, 다른 종교와는 달리 기독교의 핵심 주장은 절대적으로 역사성에 의존합니다. 어떻게든 석가모니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주장할 수 있다면 그로 인해 불교의 신앙이 무너질까요? 물론 아닙니다. 불교의 타당성과 신뢰성은 일종의 철학적 종교 체계로서 불교 교리의 내적 일관성과 매력에 달려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과는 조금도 상관없습니다. 어떻게든 위대한 힌두 신인 크리슈나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주장할 수 있다면 힌두교가 없어질까요? 물론 아닙니다. 고대 그리스가 수천의 신들을 가지고 있다면 힌두교에는 수백만의 신들이 있습니다…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결국 그리스도인 이든가 아니든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1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가 내세우는 신앙과 완전히 다른 겁니다.저는 이런 내용을 30년 간 말해왔는데 혹시나 싶어 비주류 종교까지도 자주 살펴봤습니다. 누군가 “저 설교자한테 속았네”라며 “이 종교는 어떻습니까?”라고 물으면, “처음 듣는데요 알아보죠”라고 하면 안 되니까요. 그러나 확실히 말할 수 있는데, 다른 모든 종교는 다리를 세우는 작업입니다. 여기에 바다가 있으면 다리를 어떻게 세우는지 아시죠? 기둥을 박고요. 그리고 또 다른 기둥을 박고 그 위로 다리를 놓는 거죠. 그러면 다리는 거기까지 이어지고 만약에 세…

도무지 이웃 사랑을 모르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03

어떤 사람들은 요나가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되는 인물이라고 말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요나서의 이야기와 비교하여 보면 무엇을 알게 되나요? 선한 사마리아인이 어떤 사람인지 상기시켜드리겠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은 여리고로 가는 도중 매우 위험한 곳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노상강도가 들끓는 곳이었죠. 그는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은 서로를 몹시 싫어했습니다. 서로 경멸하는 다른 두 인종입니다. 그런데 이 사마리아인이 그의 철천지원수인 한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하고 보니 그 유대인은 강도를 만나 폭행을 당하여…

이규현 목사_종교의 굴레를 풀어주신 예수님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3-01-29

사실 알고 보면 이 바리새인들이나 이런 사람들은 종교의 굴레를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씌워가지고 그들을 꼼짝 못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들도 그 종교의 굴레를 뒤집어쓰고 어떻게 보면 가장 비참한 종교 생활을 하고 있었던 거죠. 사실 사람들에게 지워지는 굴레가 많이 있습니다. 인습, 전통 이런 것도 사람들에게 굴레가 될 수 있지만 그중에 제일 무서운 거는요 종교의 굴레에요. 왜냐하면 종교의 굴레 뒤에는 뭐가 있냐면 신이 있기 때문에 내가 만약 이걸 안 하면 신이 화가 나가지고 나를 벌주면 어떡하지? 이런 두려움 때문에 종교의 굴레는 …

이규현 목사_영혼없이 껍데기만 가진 사람들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11-17

하나님이 그들을 구출해서 가나안 땅까지 가는 도중에 시내산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내가 영원히 너희들을 지켜주고 책임져 주겠다. 대신 너희들은 내가 준 계명을 잘 지키면서 살아라 그러면서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리고 십계명을 구체적으로 지키게 하기 위해서 주신 여러가지 율법이 구약성경에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수많은 율법을 요약하면 십계명,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다시 그 안에 제일 깊은 속을 열어보면 거기에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들어있…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면 우리의 정체성이 바뀌고 예수님과 그분의 가족에 속하게 됩니다. 또한 정체성이 바뀌면서 우리는 이제 많은 형제자매를 얻는 겁니다. 이 형제자매 관계를 무시하면서 예수님께 속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가족의 일원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지켜야 할 여러 명령들이 있습니다. 가족으로서 어떻게 상호 작용할지에 관한 것들이죠. 사람들이 종종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이해합니다만 저는 그 말이 일관성이 없다는 걸 알게 해 주고 싶습니다. 특별히 주요하게는 우리를 입양하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서로 사랑하고 함께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