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진노'에 대한 총 2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신학에 근거한 구원 교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06

이것은 구약 성경의 신학만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선언하셨고 세례 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 회개가 필요한 이유는 오시는 왕은 복뿐만 아니라 심판도 약속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산상 수훈에서는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라고 교훈하실 뿐 아니라 게헤나 지옥불에서 달아나라고 계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가지 말라고 청중에게 경고하며 예수님께서 다음 말씀으로 마지막 심판을 선포하시는 것을 보여줍니다.“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

존 파이퍼_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06

죄가 여러분에게 머물러 있는 한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을 거절해야 합니다. 진노하시고 결국 정죄로 이어져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든 사라진다면 하나님의 노는 누그러질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고 그 원인이 제거되었다는 뜻이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죽으실 때 정확히 이 두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죄가 처리되었고 하나님의 진노는 떠났습니다.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요한복음 3장 36절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우리에겐 더 나은 궁극적 중보자가 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16

여러분 아십니까? 더 나은 중보자가 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단지 이런 중보자로 보는 게 아닙니다. 모세와 같은 사람으로서 하나님과 매우 가까웠던 중보자요. 우리가 보는 중보자는 완전한 하나님이자 완전한 하나님이시죠. 그뿐 아니라 우리의 중보자는 한 구절에서 한 가지 죄를 위해서만 질책을 받은 분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당하신 일은 이렇습니다.요나가 배에 있을 때 하나님의 진노로 큰 풍랑이 일어나죠. 그렇게 그분의 진노로 배가 침몰하려 하자 요나가 배에 있던 모든 자에게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23

우리는 이 사실을 성경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수님의 구속을 말하자면, 그러니까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우리를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인데 거기에도 여러 겹이 있습니다. 빨리 네 가지만 살펴보죠. 첫 번째로 바울에 의하면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은 객관적으로 율법에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율법에 속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죄책과 정죄 아래 있었는데 예수님을 통해 벗어나게 된 겁니다. 정죄 아래 있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가 범죄했을 뿐 아니라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고,…

돈 카슨_ 그곳에선 괴로움이 영원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29

더욱이 지옥이 영원할 거라는 암시가 몇 차례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4장 11절을 주목해 보셨습니까?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그곳은 끝이 없는 곳처럼 보입니다. 한 몇 장 더 가서 요한계시록 20장에도 나옵니다.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그들을 태워버리고”(9절) 20장 10절입니다.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혼란이나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바로 말씀드리자면 눈물없이 분노로 이런 것들을 가르치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돈 카슨_ 지옥은 실화다! 널리 경고하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22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이러한 진노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은 이렇게 말하고 싶을 겁니다. ‘지옥을 일시적인 처벌이 있는 곳으로 생각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결국 모든 의식을 잃을 때까지요’라고요. 다른 사람들은 지옥을 말하는 것 자체를 작위적이고 잔인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만 말하라는 거죠. 하지만 반드시 언급되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것들은 쉬운 주제는 아니지만 얘기해야만 하는 것들입니다. 첫째, 성경에서 지옥을 가장 많이 얘기하신 분은 예수님입니…

돈 카슨_ 진노의 포도주 틀에 던져질 사람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15

마지막으로, 17-20절에 나오는 포도주 틀은 하나님의 진노가 마침내 부어졌을 때 그 맹렬하고 철저함을 강조하는 겁니다. 고대 시대에 포도주 틀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아는 게 필요합니다. 그들은 포도를 가져다 큰 포도밭에 있는 큰 돌 통에 넣습니다. 큰 돌 통입니다. 그 통 밑에는 작은 구멍들이 있어 주스가 흘러나올 수 있고 주스는 돌로 된 통로로 흘러 수집 통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포도를 이 통에 넣고 하녀들은 신발을 벗어 던지고 치마를 들어 올린 후 그 틀 속으로 들어가 포도를 발로 밟습니다. 그러면 주스가 흘러내립니…

돈 카슨_ 그곳에선 회개할 기회가 절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05

성경엔 지옥에 대한 암시가 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완전히 증명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임을 뒷받침할 충분한 암시가 성경에 있다고 봅니다. 지옥은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로 채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맞습니다, 알겠어요 승복합니다. 죄송합니다. 회개합니다. 제게 다시 기회를 주시면 이제 정말로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로 천국에 가고 싶어요’ 지옥은 이런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지 않을 겁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은 말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

돈 카슨_결코 희석될 수 없는 진노의 포도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01

이제 앞 장의 내용을 전제로 셋째 천사가 큰 음성으로 말합니다.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즉 사탄의 사자를 말합니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하나님의 진노가 온전히 다 쏟아졌다는 말이죠? 이 이미지는 고대 세…

돈 카슨_모든 인류를 위한 ‘영원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6-13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