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차별'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60년대 미네소타 북부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삶은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공의가 이루어졌나요? 기도로, 배우자의 도움으로 아니면 옆에 있는 루터교 형제 때문인가요? 그래요. 하지만 이 세상을 보세요. 그가 떠난 이 세상 말입니다. 정말 엉망진창 아닌가요? 이 세상의 모든 곳은 불의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과연 공의와 정의를 이루시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그렇게 하십니다. 그분이 단호히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죄를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인종 차별이나 어떤 종류의 모든 죄악이라도 마지막 날에 용서받게 될 것입니다. 예…

존 파이퍼_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04

예수님은 황금률을 천국과 지옥에 연결합니다. 저는 그 연결고리를 알고 싶은 겁니다. 틀린 말을 하고 싶진 않고 균형을 잃고 싶지도 않으며 잘못된 연결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목숨이 위태롭고 마음이 위태롭고 감정이 위태롭고 교회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과 지옥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따라서요. 저는 이 두 측면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명분과 천국과 지옥의 관계에 대해 말입니다 .제 말은 낙태, 인신매매, 전 세계적인 에이즈 위기, 건강 관리, 동성애, 알콜 중독, 마약, 실업…

이민자를 대하는 성경적인 태도는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2

[질문]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저는 외국인으로서 좀 궁금한 게 있는데요.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이민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답변] 감사합니다. 누군가는 질문할 이슈지만 미국인들은 당신만큼 용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글쎄요. 저는 이 이슈가 미국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현상은 서양 세계에서 일고 있는 이런 움직임의 일부분 일뿐입니다. 트럼프 한 명만 있는 건 아닙니다. 그는 유럽을 포함한 그런 입장에 있는 많은 지도자들 중의 한 명입니다. 그들은 ‘우리 나라는 이민자들이 너무 많…

도무지 이웃 사랑을 모르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03

어떤 사람들은 요나가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되는 인물이라고 말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요나서의 이야기와 비교하여 보면 무엇을 알게 되나요? 선한 사마리아인이 어떤 사람인지 상기시켜드리겠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은 여리고로 가는 도중 매우 위험한 곳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노상강도가 들끓는 곳이었죠. 그는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은 서로를 몹시 싫어했습니다. 서로 경멸하는 다른 두 인종입니다. 그런데 이 사마리아인이 그의 철천지원수인 한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하고 보니 그 유대인은 강도를 만나 폭행을 당하여…

요나서의 주제는 은혜, 인종, 선교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2

제가 드릴 말씀의 제목은, 여러분은 이미 알고 오셨지만, ‘소선지서, 요나서가 인종, 은혜, 선교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입니다. 제가 요나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걸 어떤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제 생애 동안 요나서 전체를 세 번 설교했습니다. 사실 요나서는 많은 이야기 형식의 성경책처럼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명확히 말합니다. ‘빌립보에 사는 …에게 편지하노니 너희는 이것 이것 이것을 하라’고요. 문제는 요나서가 저술된 목적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주제가 무엇…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레베카 맥클러플린_인종차별 반대에도 분별력이?
[Q&A]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2-11-27
최병락 목사_은혜 베푸는 사람의 특징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6-08

룻기 전체가 서로 은혜를 주고받는 사이라고 할지라도 객관적으로 그래도 누가 제일 많은 은혜를 베풉니까? 보아스지요. 사실은 룻기 전체의 개념은 보아스가 룻의 집안을 살려주는 이야기잖아요. 보아스가 제일 많은 은혜를 베푸는 자인데 왜 보아스는 이렇게 멋진 사람이 되었을까? 궁금하지 않습니까? 이유는 하나입니다. 그가 가장 많은 은혜를 받은 사람이라서. 그가 어렸을 적에 거의 비슷한 경험을 직접 했기 때문에 그래요. 그의 어머니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보아스의 어머니가 누군지 아세요? 기생 '라합'입니다. 그러니깐 어머니는 이방 여인으…

저스틴 기보니_유용한 거짓말에 맞서기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Justin Giboney 작성일 2021-11-05

AND 캠페인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인 저스틴 기보니는 이 영상에서 정의, 정체성 정치, 비판적 인종 이론과 같은 문제에 대해 보수와 진보가 스스로에게 하는 이기적인 거짓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이야기를 복잡하게 만드는 진실에 직면하기보다는 거짓말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인종 문제를 충실히 다루려면 "우리를 곤란하게 하는 거짓말뿐만 아니라 우리를 돕는 거짓말에도 맞서야 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 TGC TALKS는 사려 깊은 기독교 지도자들이 시기 적절하고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