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찬양'에 대한 총 3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사실 지나간 이 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은 멈추었습니다. 이 년간 일상이 무너진 채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기에 개인적으로 특별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육신의 질병, 암하고 전쟁을 벌이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이와 유사한 농도의 질병 때문에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 돌려막기로 경제 전쟁을 치르고 계신 분도 계시고, 자녀 문제로 이렇게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전쟁터와 같은 가정 생활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은 이렇게 전쟁터와 같은 삶을…

팀 켈러와 캐시 켈러_시편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2

[팀 켈러] 때로 시편이 실제로 기도가 되는 겁니다. ‘오 주님, 이렇습니다. 오 주님, 저렇습니다’ 그리고 시편에 실제로 자신의 말을 넣어 자신의 기도가 되게 하는 거죠. 때로 자신의 기도 내용을 넣기도 하고요. 만일 시편이 죄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면 자신의 죄를 거기에 넣는 거죠. 만일 시편 기자가 복 주심에 대한 감사를 말하고 있으면 자신이 받은 복을 넣어 기도하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쉬운 방법들입니다. 좀 더 어려운 것들은 기도문 같지는 않고 때로 선언문과 같습니다. 때로는 권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편들도 기도로…

존 맥아더_영원한 우리의 소망 그리스도_Sing! 22 강연
[특집] 작성자 by John Macarthur 작성일 2022-11-04

*Christ Our Hope in Death (singing about eternity) (John Macarthur)로마서 3장에서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만족되었습니다. 그 값이 지불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고 우리에게 승리를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신 중보자시고 신자는 결과적으로 죽음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율법과 죄와 죽음 자체를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신자의 죽음은 단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입구가 됩니다.…

김정_나 주님을 기다립니다(I Will Wait for You)
[특집] 작성자 by Keith Getty 작성일 2022-10-26

Sing! 2022 복음과도시 • 게티뮤직 경배와 찬양 콘퍼런스에서 한국의 뮤지션 김정 자매가 한글번안곡 [나 주님을 기다립니다(I Will Wait for You) (Psalm 130)]를 불렀습니다. 김정 자매는 2000년 11월 극동방송 복음성가 경연대회에서 "하늘풍경"으로 금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부터 say, ciel 등 솔로 및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래 : 김정- 작사 작곡 : J. Kauflin, M. Merker, K. Getty and S. Townend‘Lord, from the De…

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특집] 작성자 by Keith Getty 작성일 2022-09-21

매년 가을에 찾아오는 게티뮤직 경배와 찬양 콘퍼런스[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2022년 10월 14일 오전 10시에 '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경배와 찬양 온라인 이벤트가 복음과도시(TGC코리아)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됩니다.2019년부터 매년 TGC코리아는 미국 게티뮤직(Getty Music)과 정식으로 MOU를 맺고 게티뮤직 컨퍼런스 강연 영상들을 한국어 자막을 넣어 제공해 왔으며, 올해(2022년)에는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존 파이퍼와 존 맥아더, 마크 데버와 키스 게티의…

존 파이퍼_믿음을 강화하는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2

누가복음 17장 5절에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요청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예수님은 ‘그건 내 일이 아니라 너희의 일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기도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매일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이 기도합니다. ‘제 믿음을 지켜 주시고 저를 순전하게 지켜 주시며 제가 계속 믿을 수 있도록 제가 계속 신뢰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으면 저는 끝난 인생입니다’라고요. 그러므로 기도는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

가정 예배에서 찬양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15

가정 예배 클리닉 네 번째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가정 예배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 중 두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경 읽기와 함께 기도하기입니다. 매일 밤 함께 가정 예배를 하나님께 잘 드리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한 대로 잘 되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때로 새로운 것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지속하는 겁니다. 아직 가정 예배를 시도해 보지 않았다면 오늘 밤에 시작해 보세요.오늘 드릴 말씀은 가정 예배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요소인 찬양입니다. 놀라셨나요? 믿기 힘들겠지만 찬양은 가정 예배…

가정 예배에서 기도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08

오늘은 기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정 예배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도를 한 사람이 하든지 아니면 돌아가면서 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기도한다는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 목록을 기록해 둡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에게 그냥 기도 제목을 묻습니다. 어떤 식으로 하든 적어도 한 가지에 대해서 기도를 하십시오. 방금 읽은 성경 말씀을 통해 제시된 것을 말입니다. 어떤 가족은 그들이 어떤 성경을 읽든지 상관없이 기도 시간이 되면 항상 시편으로 갑니다. 시편의 구절로 기도를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시편 23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