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청중'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

팀 켈러_당신의 설교가 비로소 설교가 되는 순간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24

제 아내 캐시가 언젠가 이런 말로 저를 일깨워줬죠. "여보 그거 알아요? 당신 설교는 주일학교 성경공부 같아요. 예수님을 전하기 전까지는 그래요" 처음엔 설교에 들을 내용이 많아서 청중이 노트를 한다고 했죠. 그러면서 말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전하기 시작할 때" 제가 바로 기억한다면 이렇게 말했을 거예요. "당신이 예수님을 전하기 시작한다면 그제서야 진짜 설교가 되죠" 그땐 모든 사람이 펜을 내려놓고 눈을 들어 그분을 바라본다는 겁니다. 지금까지도 그녀가 설교를 들을 수 있…

말의 위력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5-12
설교하는 동안 이뤄지는 청중의 반응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5-05

그러니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합니다. ‘내가 무심코 한 말에 그냥 “아멘”이라고 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아멘”에 합당하지 않았습니다’라고 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설교자와 이런 식으로 단순히 주고받는 걸 반복하는 동안 방금 설교한 말씀과는 연결이 끊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말하려 했던 것은 그것은 아니었지만 이 점도 짚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도 적용됩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설교의 마지막에만 권고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우리가 사람들을 부르는 것은 나중에 자녀에게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말하려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