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칼빈'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주권적 은혜에 의지하면 벌어지는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04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 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10]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많이 수고하였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이 살아 있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한 말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다”라고요. 그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교회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기 위해서요.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이웃 사랑은 빚진 자의 마음으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24

존 칼빈은 "기독교강요"에서 매우 놀라운 구절을 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사회 정의의 의미를 하나님의 형상 교리로 설명합니다. 그가 하는 말을 들어보세요. 그는 놀라운 의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는 많은 그리스도인이 그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웃에 외국인이 살고 있거나 비도덕적인 사람이 살고 있는데 그들은 내 도움을 받을 자격이 없으니 내게 내 도움을 받을 자격이 없는 그들에게 실제적 원조나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말하지 마세요’ 칼빈은 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비도덕적이더라…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17

Kevin DeYoung[케빈 드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대표하여 어떤 면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리가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과 인격을 반영하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이해할 수가 없겠죠.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진 한 하나님이라고요. 우리는 세 위격을 가지신 한 하나님께서 연합 안에 존재하심을 보게 됩니다.Juan Sánchez[후안 산체스] 칼빈은 그의 저서 <기독교 강요>를…

우리가 우리를 제대로 알려면 우리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거울이 필요한데 어떤 거울 앞에 서서 우리 자신을 보고 있습니까? 자기 기대라는 거울 앞에, 세상의 가치라는 거울 앞에, 내가 바라는 욕망이라는 거울 앞에 서서 나를 바라볼 때 거울 앞에 비친 내가 진짜 나일까요? 진짜 나를 보여주는 진정한 거울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거울, 즉 하나님을 바르게 알게 하는 그 지식의 거울 앞에 섰을 때 비로소 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님을 제대로 알게 하는 거울이 뭘까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 속에 창조된 인간의 원모습이 있습니다…

카일 스트로벨_역사 신학을 공부하려면?
[Q&A] 작성자 by Kyle Strobel 작성일 2022-01-31

교회 역사에서 교회들을 통해 검증된 대단한 신학자들을 보면 그들은 보편적으로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분들이셨어요. 어거스틴이나 칼빈, 버나드나 조나단 에드워드, 혹은 아퀴나스나 바빙크 같은 분들은 모든 것들을 통합적으로 보려고 하셨습니다. 그들은 어떤 일부만을 가지고 그들의 학문과 맞지 않다는 식으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들이 교회를 위한 사상가이라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학문을 위해서가 아니라 말예요. 그래서 우리가 선택하기 위해 이 사상가들의 생각을 들여다 볼 때 그들이 검증된 사람들인가 통합적인가 생각해봐야 합…

팀 켈러_Q01 사나 죽으나 우리의 유일한 소망은?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8-10-01

Q01 사나 죽으나 우리의 유일한 희망은 무엇입니까?A01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속한 것이 아니며, 육체와 영혼, 삶과 죽음 모두 하나님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뉴시티교리문답 Q1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