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컨퍼런스'에 대한 총 4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팀 켈러_세상은 정의를 볼 때 칭의에 눈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09

교회가 정의를 행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교회가 가난한 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세상이 교회의 그런 모습을 볼 때, 비로소 세상은 칭의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는 거죠. 칭의가 정의를 가져오지만 정의를 보며 칭의에 관심을 갖습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귀를 기울이며 다가와 이렇게 말하기 때문이죠. 무엇이 당신을 변화시켜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냐고요. 사도행전 4장을 보면 다른 본문도 그런데요. 교회가 재물을 나누며 가난한 자들이 사라지는 일과 복음전도가 힘있게 이뤄지는 일이 같이 …

팀 켈러_칭의는 가난한 자들의 태도를 바꾼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02

부유한 그리스도인, 성공한 그리스도인, 괜찮은 생활을 하고 일이 잘 풀리는 그리스도인은 뭐를 깊이 생각해야 하냐면 자신의 죄악된 상태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자격이 없는가예요. 왜냐면 세상에 나가면 뭔가 요구만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런 생각은 자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죠. 실상을 깨닫게 하니까요. 가난한 그리스도인에게는 너희의 높은 지위를 생각하라고 합니다. 너희가 받아들여진 사실을 왕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해야 하냐면 세상에 나가면 그런 자리에 있지 않거든요. 이처럼 세상은 사회적 지위…

칭의는 가난한 자들에 대한 태도를 바꾼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6-25

심령이 가난하다는 게 무슨 말입니까? 여러분이 깨닫게 되었다는 거죠. 무한한 빚을 지고 스스로 벗어날 수 없었는데 구원을 받게 된 유일한 이유가 영적으로 말하면 하나님이 오셔서 그 상황에 개입하셔서 거저 은혜를 베푸시고 문제를 해결하셨기 때문임을 알게 된 것입니다. 무슨 말입니까? 여러분의 심령이 가난하다면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들을 볼 때 어떻게 하겠습니까? 믿음으로 칭의 된다는 교리로 여러분의 심령이 가난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말입니다.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들을 볼 때요. *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

팀 켈러_칭의는 정의의 기준을 높인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6-18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믿음으로 칭의된다는 성경의 가르침이 정의에 대한 관점을 어떻게 높여서 칭의된 자로 하여금 정의를 추구하면서도 자기 의와 멀어지게 하는지 설명합니다.

팀 켈러_칭의와 정의, 신약은 이렇게 말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6-11

야고보서 2장의 요지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참된 믿음은 행함을 낳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무슨 행함이 없다면 야고보가 보기에 믿음이 죽었다는 걸까요? 선지자들과 똑같이 말합니다. 어떻게 말합니까? 야고보서 2장 14절과 방금 읽은 17절에서 행함없는 믿음은 그 자체로 죽었다고 하는데 16절에서는 이렇게 말해요. 들어봅시다. 너희가 믿음이 있다고 하면서 양식이 없는 이들을 볼 때 그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냐는 거예요. 행함이 수반되지 않는 믿음은 죽었다는 말입니다. 이런! 이럴수가! 여러분이…

팀 켈러_부흥이란 무엇인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3-19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자신의 사역 여정을 돌아보며 부흥이란 무엇인지를 설명합니다.

지난 2017년부터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사랑을 받아 온 “Sing! Getty Music Worship Conference”가 올해는 대규모 온라인 글로벌 컨퍼런스로 진행됩니다.이번 “Sing! Global 2020”(gettymusic.com) 행사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TGC코리아는 한국시간으로 9월 1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4일 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연 및 찬양 그리고 인터뷰 중에서 페이지 브라운, 알리스테어 벡, 리곤 던컨, 존 맥아더, 존 파이퍼, 키스 게티 등의 주옥같은 아홉 개의 강연에 자막을 넣어…

팀 켈러_우상의 품에 빠진 인생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11-27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우상숭배에 대해 제기되는 의문과 그에 대한 성경적인 답변을 제시합니다.

팀 켈러_당신의 삶에도 신화가 계속될지 모른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11-23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오늘날에도 지속되는 아름다움과 지성과 부에 대한 우상숭배를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아프로디테와 아테나와 아르테미스에 빗대어 설명합니다.

돈 카슨은 성경에서 하나님 나라가 진술되는 다양한 방식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