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팀켈러'에 대한 총 19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가치가 어떻게 신체 이미지에 대한 엄청난 투쟁을 해 나가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나요?’ 저는 우선적으로 일상의 투쟁에 연민과 공감을 표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누구인지를 기억하고 그리스도의 탁월성을 주장하고 선포하며 그분의 빛이 어둠 속에 비치게 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한번 존중하고 싶은 것은 망가진 세상에서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것이 어려운 도전이라는 겁니다. 또한 사회적 피드백을 통해 우리가 이미 알게 된 메시지는 압박의 무게로…

결혼은 여전히 우리 생애 최고의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0

하지만 또다른 일련의 사실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경험적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들어보세요. 첫 번째 ‘혼전 동거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는 겁니다. 결혼 전에 동거를 하면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는 겁니다. 두 번째로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일찍 하면 할수록 그 관계가 깨질 가능성이 크다’입니다. 세 번째로 ‘이혼율이 50%라는 게 사실이지만 18세 이하인 사람들에게 가장 높은 이혼율이 나타난다’는 겁니다. 이 나이 때에 상당히 많은데 그들은 고등학교를 아직 마치지 않는 나이 때이죠. 그러므…

너무도 뒤틀어져버린 이 시대 결혼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13

첫 번째로 이 시대의 비현실적이고 뒤틀린 결혼관이라고 제가 말할 때 그 의미를 간단하지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세 가지 실제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이혼율이 50%이라는 겁니다. 결혼 관계의 약 50%가 이혼으로 마감된다는 말입니다. 1960년대에는 제겐 그리 오래전인 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튼 1960년대의 이혼율은 지금의 절반 정도였습니다. 두 번째 통계 자료는 매우 중요한 건데요. 1960년대에는 모든 미국 성인 인구의 75%가 결혼했는데 지금은 결혼율이 50% 미만이라는 겁니다. 매우 큰 변화입니다. 세 번째로…

복음으로 결혼을 말하다_인트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06

제 아내 캐시와 저는 책 한 권을 함께 저술했습니다. 캐시의 말에 따르면 제가 책을 쓸 때면 대부분 제가 그녀에게 큰소리로 원고를 읽어주고 적합한 단어가 무엇인지 우리가 논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둘이 함께 저술했기 때문에 팀 & 캐시 켈러 이름으로 나왔고 우리는 실제로 원고 전체를 큰소리로 서로 세 번 읽어주었습니다. 모든 어휘에 서로 동의하여 모든 어휘가 우리 두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물론 어떤 부분은 각자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저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시간에 하려…

우리에겐 더 나은 궁극적 중보자가 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16

여러분 아십니까? 더 나은 중보자가 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단지 이런 중보자로 보는 게 아닙니다. 모세와 같은 사람으로서 하나님과 매우 가까웠던 중보자요. 우리가 보는 중보자는 완전한 하나님이자 완전한 하나님이시죠. 그뿐 아니라 우리의 중보자는 한 구절에서 한 가지 죄를 위해서만 질책을 받은 분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당하신 일은 이렇습니다.요나가 배에 있을 때 하나님의 진노로 큰 풍랑이 일어나죠. 그렇게 그분의 진노로 배가 침몰하려 하자 요나가 배에 있던 모든 자에게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

이스라엘에겐 중보자 모세가 있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09

홍해에 들이닥친 물은 애굽인이 겪은 일이니까 신경쓰지 않는다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아십니까? 만일 이스라엘 백성은 좋은 사람들이고 애굽인들은 나쁜 사람들이라서 이스라엘 백성만 건너갔다고 말한다면 성경을 충분히 읽지 않은 거예요. 이스라엘 백성이 초조해서 어린애처럼 보채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게 뭐냐면 단지 어린애처럼 어리석은 게 아니라 끔찍하게 어리석었습니다. 그들은 애굽인들과 똑같은 힘을 지니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았죠. 그렇게 수많은 사람을 죽일 수도 없었어요. 당장에요. 그럴 만한 기술도 없었거든요. 그들…

죄성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07

속박의 또 다른 겹을 설명하죠. 죄성에 묶여 있는 속박입니다. 바울이 이 문제를 이야기하죠. 로마서 6장 14-15절에서 분명히 말합니다. 너희가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면서도 죄를 짓지 말라고 하죠.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율법 아래 있지 않으면서, 다시 말해 객관적으로 죄책이 제거되어 객관적으로 율법의 형벌로부터 자유해져도 죄에게 종노릇하는 일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죄에 종노릇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요? WGT 쉐드(Shedd)가 있는데 이름에 D가 두 개입니다. 그리 알려지진…

홍해는 예수님의 구원 사역의 예표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09

결코 잊을 수 없는 일이 있는데요. 이런, 거의 40년이나 되었네요. 펜실베니아 스탈스타운에 있던 RC 스프로울의 집에 가서 앉아 있었습니다. 그때까진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영국의 구약학자인 알렉 모티어도 거기에 방문했죠. 저는 다른 많은 신학생들과 함께 거실 바닥에 앉아 있었고요. RC 스프로울이 말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관계를 좀 설명해주시죠.” 알렉 모티어가 말했습니다. “한번 생각해 봅시다. 이스라엘 백성이 이렇게 말한다고요. 가나안 땅으로 가는 길에서 말이죠. 홍해를 건넌 후에요. 이스라엘 백성이 어떻게 말하냐면, (…

홍해로 그리스도의 구원 읽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02

카슨 박사님! 감사합니다. 좀 과장해서 소개하셨는데요. 목요일 아침에 제가 소개할 때 갚아드리죠. 저를 소개하신 대로 저도 소개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한번 생각해보죠. 여기 나와서 말하는 사람들은 이를테면 연극 배우와 같다고 느낍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에 속했지만 동시에 청중을 바라보고 뭔가를 말해야 하죠.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인데 동시에 청중에게 말해야 합니다.제가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또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거죠. 그…

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6

Question 43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성례 또는 규례란 하나님이 주시고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것으로, 세례와 성찬을 말합니다. 이것들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가 믿음의 공동체 로 하나 되었다는 가시적인 표징이자 보증입니다. 이것들을 행함으로, 성령님 은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약속을 더 온전하게 선포하고 보증하십니다.팀 켈러두 가지 종류의 성례(sacrament) 또는 규례(ordinance)가 있다. 하나는 세례로, 단 한 번만 행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성찬으로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행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