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자녀'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존 파이퍼_아침마다 전쟁을 치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03

기독교 희락주의는 모든 것을 바꿉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디모데전서 6장 12절 말씀에 대해서요.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믿음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자는 그 이름을 믿는 자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구원과 관련해서 믿다는 것은 그를 모시는 것입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그분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 것일까요? 주님이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귀한 분으로 모시는 거죠. 그것이 믿음의 선한…

성화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1

성화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마음과 삶과 일상이 적극적으로 변화되는 과정이죠. 성경이 구원에 관한 교리를 설명할 때, 저에게 생각나게 하는 것은 제게 필요한 것이 단지 용서하시고 받아주시고 의롭다 하시는 은혜만이 아니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하는 일은 하나님 앞에서 제 신원과 신분을 바꿔주지만 여전히 제 죄가 실제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저를 거룩하다고 선언하셨어도 제 아내는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고 제 아이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제 동료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존 파이퍼 _믿음으로 복을 받을 자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10

저는 하나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압니다. 육신의 자녀들을 말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들에 대해 말하는 겁니다. 기적의 자녀들이죠. 언약의 상속자들로 지음 받은 자들에 대해서죠. 하나님은 한 명을 선택하신 겁니다. 한 명을 지목하신 겁니다. 선택된 그 한 명의 자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지목하신 겁니다. 하나님의 모든 약속이 성취되는 그분을요. 그분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말입니다. 예수님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셨고 이 땅의 모든 민족들은 축복을 받을 겁니다. 그들이 어떻게 축복받을까요? 누구든지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이 받는 유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5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입니다(갈 3:29) 이 말을 논리적으로 살펴봅시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의 자손인 그리스도와 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받는 상속을 받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을 상속받는 겁니다. 제가 번영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것이 시간 설정이 적절치 않기 때문입니다. 번영 복음은 그 약속된 세계를 지금 얻는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을 나중에 얻는다는 거고요. 지금 고난을 받지만 부활의 때에 그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