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한국'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우리가 정말 기도의 힘을 믿는다면 우리는 함께 모여서 연합해서 기도할 것입니다. 화살이 대적의 심장을 관통하는 무기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대적의 진영을 향해서 수만 발에 화살을 쏘아야 될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첫 번째로 생각할 것은 함께 연합해서 드리는 기도의 능력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연합 기도의 능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것이 사도행전입니다. 얼마 전 우리 주님이 죽으시기 전날 밤까지 누가 크냐라고 다투던 자들이었습니다. 기도하는 자리에서 다 졸고 있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지금 연합하는 자리에 다 모여서 간절히…

연합을 위한 TGC코리아의 사명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2

Q9. 다양한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복음 연합을 실천하기 위해 TGC코리아가 해야할 일과 나아갈 방향은 무엇일까요?우선 이 질문은 좀 큰 질문이고 좀 어려운 질문이라는 걸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함으로써 핵심을 집어보겠습니다. 알다시피, 갈등은 그것이 세대간 갈등이든 정치적인 갈등이든 역사적인 갈등이든 모든 갈등은 궁극적으로 그 해결책은 사실 우리 외부에 계신 분을 보는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분은 실제로 연합을 제공하시고 적대감의 벽을 무너뜨리시고 하나님을 향한 적대감과 갈등, 우리 서로를 향한 적대감과 …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한국 근대사를 품은 승동교회를 그리다
[특집] 작성자 by 이종전 · 장명근 작성일 2022-12-28

이 지역은 제가 어렸을 적에 어머니 손을 붙잡고 또 자주 나들이 나왔던 그런 동네이기도 합니다. 지금 제 뒤편으로 승동교회가 보이는데 1912년에 이 건물을 지었다고 합니다. 건물의 왼쪽 편에 있는 곳이 오리지널 건물이고 또 나중에 일부 증축을 해서 현재의 모습에 이르고 있습니다. 승동교회 하면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활동을 하셨던 걸로 알고 있고 무엇보다도 초기 조선시대에서 신분제에 의한 갈등이라든가 아니면 계급이 나눠져 있던 성도들 간의 관계에 있어서 백정 출신의 교인이 정말 그 신분 철폐에 앞장서서 그 목적을…

한국교회의 미래는 어둡지 않습니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손광수 작성일 2022-10-21

저는 한국교회의 미래를 밝게 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참석한 세미나에서 이런 저런 젊은 목회자들을 많이 만났는데 그 젊은 목사님들, 저도 벌써 40대 중후반을 지나고 있는데 30대 젊은 목사님들이 건강한 교회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우리 복음과도시 세미나에 찾아와서 배우려고 하고 몸부림치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교회의 미래가 밝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교회를 개척하면서 젊은 시절에 개척해서 힘들지만 자생을 하고 또 살아남고 또 교회를 세워가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번 더 한국교회의 미래가 어둡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팀 켈러_부흥을 원하면 방법보다 기도에 힘쓰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5-21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일정한 시대에 사용된 방법에만 집착하며 부흥을 추구하는 자세를 지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