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거짓교사'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래도 목사를 포기하지 말아야 할 때
[교회] 작성자 by Garrett Kell 작성일 2022-06-24

“어떻게 다른 사람을, 특히 목사를 믿을 수 있을까요?”최근디모데후서 2장을 함께 공부하다가 마음이 여린 한 자매가 이런 질문을 했다. 우리가 거짓 교사들의 위험과 부겔로와 허모게네[딤후 1:15], 데마[딤후 4:10] 같은 지도자의 배교를 토론하던 참이었다. 자매의 표정이 몹시 난감해 보였다.최근에 남침례교단(SBC) 내부의 학대·부패·은폐 진상 보고서가 공개된 터라, 자매의 질문에 다른 사람들도 다들 공감했다.예수님을 대신하여 양 떼를 보살펴야 할 목사들이 오히려 양 떼를 해치는 일이 일어나다니, 정말 끔찍하고 우리를 혼란스럽…

이리 식별법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Rutledge Etheridge III 작성일 2022-06-01

성경은 우리에게 권면한다. “여러분의 지도자들의 말을 곧이듣고, 그들에게 복종하십시오.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을 지키는 사람들이요, 이 일을 장차 하나님께 보고드릴 사람들입니다”(히 13:17). 그런데 하나님 말씀은 또한 우리에게 지도자를 신뢰하고 복종해서는 안 되는 시대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하나님 말씀을 따르는 것이 곧 하나님 이름으로 사역하는 사람에게 불복하고, 그들을 피하고, 심지어 그들을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면, 이런 상황은 어떤 경우일까?바울은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에게 양 떼를 해하려 들어오는 이리들을 경고했다(행 20…

참음, 그리스도인의 아비투스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김형익 작성일 2021-11-12

우리는 승리주의적 사고 체계로 기독교와 복음 그리고 그리스도인의 삶을 규정하고 재단하기가 너무 쉽다. 승리주의적 사고에서 그리스도인의 표는 성공하는 것이고 1등이 되는 것이다.하지만 이런 사고 체계는 성경이 가르치는 복음에 부합하지 않으며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설명해주지 못한다. 그렇다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표는 무엇일까?초기 교회의 아비투스콘스탄티누스가 기독교를 허용한 313년의 밀라노 칙령 이전까지의 초기 교회는 무엇을 그리스도인의 표로 여겼을까? 앨런 크라이더(Alan Kreider)는 그의 책 『초기교회와 인내의 발효』에…